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2월 13일 토요일 주간뉴스

2010.02.12(금) 15:25:00인디고블루(all@korea.kr)

안녕하세요, CNi 주간뉴습니다. 설 명절 기간 중에 지역 내 곳곳에서 전통놀이 체험 혹은 무료 전시회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명절 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2월 12일 CNi주간뉴스 전해드립니다. 소 결핵병 보상금 지급대상 확대 충남도는 매년 소 결핵병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임을 고려해, 소 결핵병 보상금 지급 대상을 확대했습니다. 이에 올해부터 도축검사 과정에서 결핵병으로 진단받는 소에 대해서도 보상금을 지급할 계획입니다. 국방대 논산 이전, 내년 1월 착공목표 충남도는 논산시로 이전하기로 한 국방대 조성공사를 내년 1월부터 착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도와 논산시는 총 20개 사업에 1567억원을 투입해 진입로 확장, 주변 시설 확충 등 국방대 이전 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대백제전’ 행사장, 90만㎡ 규모 지난 7일, 조직위원회은 ‘2010 세계대백제전’ 행사장 조성계획안을 잠정 확정했습니다. 이 조성계획안에 따르면, 행사장의 규모는 총 90만 평방미터로 지난 백제문화제는 물론, 안면도 꽃박람회 등 그간지역 내 대형 행사와 견주어 역대 최대가 될 전망입니다. 충남도, 귀농자금 ‘9000만원’지원 충남도는 귀농 인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영농창업자금,농가주택 마련 융자금 등 다양한 귀농 자금책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따라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은 영농창업자금으로 최대 9000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충남도,‘세계대백제전’ 본격 추진 충남도가 7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0년 세계대백제전의 본격적인 준비체제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이에 도는 준비상황보고회를 갖고 ‘금강살리기 조기 완료’와 ‘주차장 부지 조성’ 등의 실무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충남도, 체류형 관광대책 화제 충남도는 세계대백제전을 통해 하루 최대 12만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가족중심의 체류형 관광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이에 세계 대백제전이 펼쳐지는 부여와 공주 지역의 노후한 숙박시설들이 보수될 계획이며, 필요에 따라 신설될 방침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