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1월 26일 화요일 뉴스

2010.01.25(월) 18:01:00인디고블루(all@korea.kr)

Ann> 전국적인 확산이 우려되던 구제역 발생이 소강상태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축산농가의 걱정과는 달리 설 명절을 앞둔 소 값 하락세는 나타나지 않을 전망입니다. 최한아 리포터의 보돕니다. Re>지난 1월 7일 경기도 포천에서 8년 만에 구제역에 걸린 소가 발견된 이후, 충남도에서도 지난 20일과 21일 각각 서산과 당진에서 구제역 의심 증상을 보이는 젖소가 신고 되었습니다. , 그러나 모두 최종적으로 음성 판정을 받아 구제역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고, 이후로는 구제역 의심신고가 지역 내에서 단 한건도 없었다는 점을 미루어 보아 도내 구제역 방역대책이 비교적 성공한 것이 아니냐는 조심스런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설 절을 앞두고 예상되던 소 가격 하락사태는 우려와는 달리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담당자 INT 한편, 충남도내 우시장이 모두 폐쇄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제역이 소 거래가격 형성에 영향을 끼치지 않은 이유는 지역 내 축산 농가의 소 판매와 이동이 자유로웠기 때문으로, 농가들이 예년과 같이 개별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던 것이 주요했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도는 구제역 발생의 여지가 아직 남아 있는 상태이고, 사람의 이동과 교류가 활발한 설 명절이 남아 있기 때문에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cni뉴스 최한나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