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문화·역사

충남넷 미디어 > 통통충남 > 문화·역사

"선화당의 숨결: DSLR로 담아낸 공주의 보물"

"영상으로 살아나는 선화당의 전통과 아름다움"

2023.10.30(월) 18:23:45포토안세상(photoanworld@outlook.kr)

선화당은 조선 후기 충청도 관찰사가 집행하던 곳이고, 포정사 문루는 충청도 관찰사가 공무를 집행하던 충청 감영의 정문이다. 선화당에서는 도내의 모든 행정 업무와 군사.조세는 물론이고 송사.형옥 등 사법 업무까지 이루어졌다. 팔도의 감영 모두 관찰사가 집무한 곳을 선화당이라고 한다.
"임금의 덕을 드러내어 널리 떨치고 백성을 교화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선화당.

공주박물관과 공주한옥마을 사이에 위치하는 선화당은 시민들에게 다소 소외되어 있는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 전통의 선과 색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선화당은 조선 후기 충청도 관찰사가 집행하던 곳이고, 포정사 문루는 충청도 관찰사가 공무를 집행하던 충청 감영의 정문이다. 선화당에서는 도내의 모든 행정 업무와 군사.조세는 물론이고 송사.형옥 등 사법 업무까지 이루어졌다. 팔도의 감영 모두 관찰사가 집무한 곳을 선화당이라고 한다."임금의 덕을 드러내어 널리 떨치고 백성을 교화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선화당.
공주박물관과 공주한옥마을 사이에 위치하는 선화당은 시민들에게 다소 소외되어 있는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우리 전통의 선과 색을 찾아보고자 하였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