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1월 21일 목요일 뉴스

2010년 1월 21일 목요일 뉴스

2010.01.20(수)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1월 21일 목요일 CNi 뉴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부터 전해드립니다.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 본격 추진

금산군이 2011세계인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추진팀을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희망일자리 추진단 운영

충남도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총괄, 관리하는 희망일자리 추진단을 운영합니다.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 본격 추진
- 충남도에 직원 파견…인삼엑스포 추진팀 발족
- 행사기간 연장 및 규모 확대 논의
- 자체 기본계획 수립…7개 분야 52개 사업 발굴

Ann> 2011 금산세계인삼엑스포 준비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 행사를 뛰어넘는지구촌 최고의 건강축제로 치러질 수 있을 전망입니다. 김해리 리포텁니다.

Re> 금산군이 2011 세계인삼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추진팀을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 사업에 착수했습니다.

지난해 8월, 인삼엑스포 개최 선포식을 가진 이후, 자체준비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발 빠른 움직임을 보여 왔던 금산군은 이번 달엔 인삼 관련 직무능력이 뛰어난 직원 2명을 충남도에 파견했습니다.

또, 금산군 정책사업단 안에 인삼엑스포 추진 팀을 발족시켜, 사전 준비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stand> 충남도 역시, 인삼엑스포 추진을 위한 연구용역을 의뢰하고, 보고회를 두 차례 개최하는 등 금산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종 용역보고회에서는 행사기간을 지난 2006년 인삼엑스포보다 일주일 더 연장하고, 전시관 규모도 확대하는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습니다.

-- 담당자 INT

현재 금산군은 세계인삼엑스포 자체준비 기본계획을 수립해, 엑스포장 기반조성, 사회기반시설 확충, 관광산업 연계, 엑스포 행사 지원 등 7개 분야 52개 사업을 발굴했습니다. cni뉴스 김해립니다.

희망일자리 추진단 운영
- 업무지원 위해 관련 조직 확대 개편

충남도가 일자리 창출 정책을 총괄, 관리하는 희망일자리 추진단을 운영합니다.

재정지원, 공공행정 등 7개팀 56명으로 구성된 희망일자리 추진단은 충남도의 모든 시책이 일자리 창출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부지원 일자리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 담당자 INT

이와 함께 도는 희망일자리 추진단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기존의 비상경제상황실을 희망일자리 종합상황실로 확대 개편했으며, 시군과 도, 중앙정부 사이의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보고체계도 마련했습니다.

특히, 고용지원센터와 중소기업청 등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 총량 확대를 위해 힘을 모은다는 방침입니다.

대백제전 프로그램 운영계획 공개
- 야간행사 확대…프로그램별 자문단 구성

1,400년 전 대백제의 부활을 주제로 오는 9월 18일부터 30일 동안 운영되는 대백제전은 평일엔 상설프로그램, 주말과 휴일은 대표 프로그램 위주로 배치돼 운영될 예정입니다.

특히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야간 행사를 확대하고,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프로그램별 전문 PD를 지원하는 자문단을 구성해작품의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2010 세계대백제전에서는 조직위원회에서 제작하는 22개 주요 프로그램과 공주시, 부여군 자체 운영 프로그램 70개 등 92개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아산 배 대만 수출 활발
- 대만 소비자에 인기…브랜드 인지도 상승

2010년의 시작과 함께, 아산 배의 대만 수출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대만에 수출된 아산 배 물량은 150톤으로 지난 2003년 첫 거래 이후, 해마다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만 수출량이 증가하는 것은 품질이 우수한 아산 배가 대만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이에 아산원예농업협동조합은 올해 아산 배의 대만 수출 계획량을지난 해 보다 1,000톤이 늘어나 1,800톤으로 잡고 있습니다.

<한줄뉴스>

도내 학생 6명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충남도내 고등학생과 대학생 6명이 2009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우수 인재를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도내에서는 당진 서야고 양진모 학생, 순천향대 안상일 학생 등이 선발됐습니다.

충남도, 감사활동 강화

충남도는 올해 공직부조리 추방에 감사역량을 결집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도는 공직사회 비리감시를 위해 상시감찰 체제로 전환하고, 사전 비리 정보 수집을 위한 익명 내부 고발제를 도입 운영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감사공무원의 자질향상을 위한 워크숍 등도 개최할 방침입니다.

충남교향악단 신년음악회 개최

충남교향악단이 21일 저녁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10 신년 희망음악회를 엽니다. 이번 연주회는 명지휘자 김종덕과 실력파 바이올리니스트 신현수 씨가 만나,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자세한 공연문의는 충남교향악단과 공주문예회관으로 하면 됩니다.

앞으로 며칠 동안은 반짝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옷차림 따뜻하게 하시고, 시설물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CNi뉴스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