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1월 29일 금요일 뉴스

2010년 1월 29일 금요일 뉴스

2010.01.28(목)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1월 29일 금요일 CNi 뉴습니다.먼저 오늘의 주요뉴스부터 전해드립니다.

도청 신도시 ‘에너지 절약 도시’로 조성

2012년 이전할 충남도청 신도시가 에너지 절약 시범도시가 될 전망입니다.

이에따라 도는 28일 관련자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신재생에너지만 활용한 지역 냉,난방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충남도 홍보대사에 배우 송일국 위촉
충남도는 2010년 충남지역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홍보대사로 배우 송일국씨를 위촉했습니다. 아울러‘한국방문의 해’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함께 힘써나가기로 했습니다.

도청 신도시 ‘에너지 절약 도시’로 조성
-생활·음식물 쓰레기 등을 활용한 냉·난방 추진
-산림조성으로 탄소절감 계획

Ann> 충남도청 이전 신도시가 에너지 절약 시범도시로 조성됩니다.
이에 도청 이전 신도시는 신재생 에너지만을 활용한 지역 냉난방 시설을 갖추게 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박한아 리포텁니다,

Re> 충남도는 28일, 신도시 조성사업 시행사들의 대표이사가 모인 자리에서 이전 신도시의 에너지 절약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에 따라 2012년 이전하는 충남도청 신도시는 생활 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 등의 신재생에너지만을 냉,난방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도는 탄소 절감을 위해 산림사업에 힘쓰고, 이때 조성된 산림목도 친환경 목재펠렛으로 연료화 하는 등 청청도시 만들기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 SYNC

STAND> 이번에 추진되는 신도시의 에너지 절감 계획은 연간 58000여명의 고용창출과 87억4천9백만원의 탄소배출권 확보해 줘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됩니다.Cni뉴스 박한아입니다.

충남도 홍보대사에 배우 송일국 위촉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와 MOU체결

충남도는 28일 2010년 충남지역 얼굴이 될 홍보대사로 배우 송일국씨를 위촉했습니다.
이번에 위촉된 송일국씨는 국내외에 많은 팬 층을 확보하고 있는 한류스타로써
외국인 방문객 유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SYNC

또한 충남도는 ‘세계대백제전’기간 중 송일국씨와 관광객이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도는 홍보대사 위촉행사에 앞서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국내외 관광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충남의 명주 - 둔송구기주
-160년 동안 하동 정씨 종갓집에서 전승

Ann> 다음은 CNi 신년기획보도 충남의 명주 시간입니다.
오늘은 그 두 번째 시간으로, 특유의 감칠맛과 뛰어난 강장효과로 유명한 충남 청양의 둔송 구기주를 소개합니다. 최한나 리포텁니다.

Re> 충남 청양군의 한 고택. 요즘 이곳에서는 설 명절을 대비해 선물용으로 제작되고 있는 ‘둔송 구기주’의 생산이 한창입니다. 구기자를 넣어 빚은 술이라 하여 ‘구기주’로 불리는 이 술은 충남 무형문화재 제 30호에 해당하는 명주로써 하동 정씨 종갓집에서 며느리들에 의해 전해 내려온 160년 전통의 가양줍니다.

50년이 넘는 세월동안 이 ‘구기주’를 빚어 온 6대 전수자 임영순 할머니는그 공로로 지난 1996년 농림부 지정 식품 명인이 되었고 유명세가 널리 퍼지면서, 지난 2000년에는 술 제조장 설비를 갖추고 본격적인‘둔송 구기주’의 상품화를 시작했습니다.

STAND> 둔송 구기주는 청양의 대표 소득원인 구기자 열매는 물론감초, 두충피, 들국화 등 갖가지 약재가 아낌없이 들어가
특유의 향과 강장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영순 명인 INT>

종갓집의 제사와 손님접대를 위해 빚어오던 가양주에서 지역의 최고의 명주가 된둔송 구기주는 7대 전수자이자 임영순씨의 며느리인 최미옥씨에게도 그 비법이 이어져 끊임없이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명주로 맥을 이어져 나갈 것입니다.
CNi뉴스 최한나입니다.

중소기업청 충남사무소 개소식

대전충남지방 충소기업청은 28일 천안에서 충남사무소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천안 충남천안북부 상공회의소 2층에 문을 연 충남사무소는 앞으로 천안,아산,당진 등충남 서북부 6개 지역,7만여 개 중소기업을 지원하게 됩니다.

논산토지거래 허가구역 해제

국방대 이전 지역이 논산시 양촌면 거사리로 최종 승인됨에 따라 후보지역에서 제외된 연산면 화악리와 송정리 일대 8.8㎢지역이 토지거래계약 허가 구역에서 해제됐습니다.이에따라 앞으로 이 지역은 논산시장 허가 없이 전매와 임대 등의 토지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감사공직자 청렴,혁신 원크숍 개최

충남도는 28일 농업기술원에서 감사담당공무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감사공직자 청렴,혁신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감사공직자로서의 변화와혁신 등에 중점을 둔 교육프로그램과
감사인이 감져야 할 소양 등에 대한 특강이 이뤄졌습니다.

기업인 대상 경제정책 설명회 열려

충남도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천여 명을 대상으로 경제정책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설명회는 충남발전연구원과 충남테크노파크 등 9개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경제정책 전반에 대한 정보와 지원시책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최근 ‘대충청 방문의 해’사업이 활기를 띠며 진행되고 있는데요. 방문객을 맞은 준비가 잘 되고 있는지 우리지역 곳곳을 돌아보며,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CNi뉴스 오늘은 여기까집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