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12월 8일 수요일 뉴스

2010년 12월 8일 수요일 뉴스

2010.12.07(화)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12월 8일 수요일 cni뉴습니다먼저 오늘의 주요뉴스 전해드립니다.

충남도 수출유공자 한자리에
충남도가 ‘제47회 무역의 날 기념 수출유공자 시상식’을 지난 7일 롯데부여리조트에서 개최했습니다

충청남도 농어촌발전상 시상식 열려
올 한해동안 농어촌발전에 기여해온 농어업인들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7일 충남도청에서 열렸습니다.

충남도 수출유공자 한자리에
-충남도, 올해 말 500억달러 수출 돌파 예상
-수출증진에 힘써온 공로자에 대한 시상식 열려
-뛰어난 수출성과를 보인 기업과 유공자에 시상
ann> 충남도가 올해 500억달러를 넘는 사상 최대의 수출성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7일 도내 수출유공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도는 올해 뛰어난 수출성과를 보인 업체와 공로자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고,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했습니다. 조현지기자의 보돕니다
Re>올해 충남도 기업의 수출실적이 사상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충남도는 지난 10월말 이미 2010년 목표였던420억달러 이상의 수출실적을 거두었으며,이와 같은 추세라면, 올해 말까지 500억달러를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에 도는 수출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하고,이들을 포상하기 위해 지난 7일, 제 47회 무역의 날 시상식을 가졌습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뛰어난 수출성과를 보인50여개의 기업이 상을 받았습니다.아산시의 크루셜텍과 연기군의 코아비스가 7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보령시의 에스에프씨가 5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총 28개 업체가 정부수출탑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습니다.또 아산시 송화산업과 보령시 갓바위식품 등 6개 업체가 충청남도 수출탑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외에도 삼화엠테크의 정수석 대표 등이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수출 유공자에 대한 많은 포상이 이뤄졌습니다.
-SYNC/
STAND> 한편, 충남도는 지금과 같은 수출상승세를 내년도에도 이어가기 위해서 / 앞으로 인프라 구축과 인적 자원 확충에 주력할 계획입니다CNi뉴스 조현지입니다

충청남도 농어촌발전상 시상식 열려
-수상자에게 농업 선진지 견학기회 제공
제18회 충청남도 농어촌발전상 시상식이 지난 7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선 보령시 오천면의 편현숙씨가 대상을 수여받았으며,당진군의 최상묵씨를 비롯해 총 8명의 농어업인들이 각 부문별 농어촌발전상을 받았습니다.
-SYNC/
한편, 수상자들에게는 국내외 농업발전지역 견학의 기회가 주어지고,차기 농어촌발전상 심사위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특전도 부여됩니다.

의약품 처방·조제지원서비스(DUR) 홍보
-부적절한 약물사용 방지 위해 조기정착 강조충남도가 이달부터 전국병의원과 약국을 대상으로DUR제도 조기정착을 위한 홍보에 나섭니다.DUR제도란 적절한 의약품처방과 조제를 위해 함께 먹어서는 안 되는 약과 중복으로 먹는 약 등의 안전정보를 의사와 약사에게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로 내년도 3월말까지 전국에 확대 실시될 예정입니다.이에 도는 이 제도의 홍보를 통해 도내 의약기관들의 협조를 유도하고 부적절한 약물사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기름유출사고 발생 3년, 피해보상 미비
-피해지역민 의견 반영한 종합적인 대책 요구
-4가지 핵심사항 중심으로 국무총리께 건의
서해안 기름유출사고의 피해보상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이에 대한 정부대책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안지사는 지난 7일 기자회견을 통해기름유출사고가 발생한지 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피해지역민에 대한 보상과 피해복구지원이 미비한 실정이라고 밝혔습니다.이에 지역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종합적인 지원대책 마련은 물론,손해배상 문제해결에 적극 나서줄 것을 정부에 공식 요청했습니다한편, 충남도는 이날 발표된 내용을 바탕으로유류오염사고 특별대책위원회 위원장인 국무총리에게 건의안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지역기반육성기술개발사업 지원 확정
충남도가 4대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총 18개의 기술개발사업을 적극 지원할 방침입니다.이번에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은 지역기반육성기술개발사업으로,이들은 앞으로 1년간 총 개발사업비의 75%까지, 과제당 1억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추계 지방도로정비 실시 결과 발표
충남도가 2010년도 추계 지방도로정비 자체평가를 실시한 결과, 예산군이 지방도로 관리에 가장 우수한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그 뒤로는 서천군과 공주시, 보령시가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도는 이번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연말에 각 기관별 표창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2010 충남벤처인대회 열려
지난7일 충남테크노파크에서 2010충남벤처인대회가 열렸습니다. 7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우수벤처기업을 발굴, 시상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에는 광학기반의 초소형 모바일 입력장치인 옵티컬 트랙패드를 세계최초로 개발한 크루셜텍 안건준 대표가 도지사 표창을 수여받았습니다.

서천군, 복지분야 전국에서 최우수
올해 전국 232개의 지자체 평가 결과 서천군이 복지분야에서 종합점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서천군은 지난 2007년과 2008년에 이어 3번째로 복지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내실있 는 복지도시로서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전망입니다.

충남도의 수출경쟁력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뛰어난 수출실적을 보여주는 그 수치만큼충남도민들의 행복지수도 함께 높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져봅니다.이상으로 수요일 cni뉴스를 마칩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