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도정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도정뉴스

2010년 7월 15일 목요일 뉴스

2010년 7월 15일 목요일 뉴스

2010.07.14(수)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7월 15일 목요일 CNi 뉴습니다.먼저 오늘의 주요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세계대백제전, 일본인 관람객 5,000명 유치


오는 9월 개최될 세계대백제전에 일본인 관람객 5천여명이 방문할 예정입니다.

14일, 청렴도 향상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지난 14일 충남도 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공직자들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워크숍이 개최됐습니다.

세계대백제전, 일본인 관람객 5,000명 유치


-日자매결연 지역에서 대거 방문의사 밝혀
-항공편 신규·증편 통해 일본 관람객 유치
-각 지자체 사절단 방문으로 홍보효과 ↑

Ann> 2달여 앞으로 다가온 2010세계대백제전에 일본인 관광객들이 대거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는 일본 교류지역을 중심으로 한 홍보로 세계대백제전에 대한 일본관광객들의 관심이 고조됐기 때문입니다. 박주현기자가 보도합니다.


Re> 오는 9월18일 개최되는 2010세계대백제전에 일본인 관람객 약 50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충남도는 그동안 우호적인 교류관계를 맺어온 일본 시즈오카 지역과 구마모토 지역 등에서 민간차원의 관람객이 대거 방문하겠다는 뜻을 전했다고 밝혔습니다.또, 항공편도 세계대백제전 개최 시기에 맞춰 신규편성하거나 증편하고 , 특별기 등을 취항시킬 예정이어서더 많은 일본인 관광객들이 충남을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구마모토현과 시즈오카현 지사를 비롯해 군마현과 나라현 의회 등의 교류관계 지역 사절단들의 방문도 계획돼 관람객 유치가 더 큰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INT /

STAND> 그동안 일본 전역에 걸쳐 진행한 홍보가 드디어 빛을 발하면서 세계대백제전에 대한 일본인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Cni뉴스 박주현입니다.

14일, 청렴도 향상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2010청렴도 측정 기본방향·개선안 공유
-한국윤리전략硏,한창희 소장 특강 이어져


충남도가 올해 청렴도 측정목표를 지난해보다 약 6%포인트 높인8.88점으로 정하고, 반부패 청렴사회 문화 조성에 나섭니다.이에 도는 지난 14일 지방공무원교육원에서 도,시군 청렴도 측정 업무담당자 90여명과 함께 청렴도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이번 워크숍은 2010년도 청렴도 측정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지난해 나타난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개선전략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INT /


또,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윤리전략연구원의 한창희 소장이 청렴도 향상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공무원 윤리의식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충남, 토지거래량 전년대비 2% 감소

-반면, 홍성·당진군 토지거래량 많아


충남 도내 올 상반기 토지거래량이 부동산 경기침체의 여파로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도가 올 상반기 토지거래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 6월까지 토지거래면적은 약 1억1천만 제곱미터에 달했으며,이는 지난해 거래량과 비교해 약 2%정도 감소한 것입니다. 반면, 도청이전지인 홍성군과 당진 대전 고속도로 건설로 접근성이 높아진 당진군은 전년도와 대비해 토지거래량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리농가 AI 검사 실시 결과, 모두 ‘음성’

-AI 발생 예방 위해 상시예찰 시행

충남 가축위생 연구소가 지난 6월28일부터 이달 14일까지도내 오리사육농가를 대상으로 조류인플루엔자 일제검사를 실시했습니다. 연구소는 종오리 15농가와 육종오리 43농가, 재래시장 1개소 등 총 59개소에서 사육중인 오리들을 검사한 결과,모두 ‘음성’으로 판정됐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연구소측은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을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러한 상시예찰 검사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충남도, 다국어 관광안내 서비스 실시

충남 부여군이 문화체육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다국어 관광안내표기 시범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에 충남도는 백제문화단지를 비롯해 부소산,정림사지 등 문화재와 관광자원이 많은 지역의 운전자용 관광지 표지 15개소와 보행자용 관광유도 표지 25개소 등총 62개소를 정비할 계획입니다.

곤충산업 발전방안 세미나 열려


지난 14일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곤충산업 발전방안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날 세미나는 잠재적인 가치를 가진 신 소득원으로서의 곤충자원에 대한 개발 가능성과 산업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곤충산업 현황과 육성방안,유용곤충의 농가현장 활용과 발전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홍성군 관광 기념품 공모 접수


홍성군이 15일과 16일 이틀동안 홍성의 문화적 특색이 살아있고, 상품화가 가능한 r관광기념품을 공모합니다. 접수를 희망하는 사람은 작품과 함께 참가신청서,제품설명서, 상품화 계획을 작성해 홍성군청 문화관광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입상작 발표는 오는29일 이뤄질 예정입니다.

쌀 소득등 보전 직불제도 엽분석 실시


서산시가 2010년도 쌀소득 등 보전직접지불제사업 엽분석을 실시합니다. 엽분석은 직불제 신청농가를 대상으로 출수 30~40일전에 엽색이 짙은 필지의 시료를 채취 분석해 벼 잎의 전 질소함량을 검사하는 것입니다. 이에 서산시는 오는 16일까지 무작위로 30필지에서 시료를 채취해 전 질소함량을 측정할 계획입니다.

지난 12일 천안시에서는 노인들에게 돋보기


안경을 무료로 나눠주는 사랑의 브라이트행사가 열렸다고 합니다. 서로를 배려하는 이러한 따뜻한 마음들이 충남 도내 더 많은 곳에 널리 퍼질 수 있길 바랍니다.이상으로 목요일 Cni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