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보령정심학교, 음악을 통해 장애공감을 실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공감 문화공연 실시

2024.04.25(목) 11:21:53 | 주간보령 (이메일주소:9317733@hanmail.net
               	9317733@hanmail.net)

보령정심학교음악을통해장애공감을실천 1


보령정심학교
(교장 정수영)는 지난 17일 제 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충청남도교육청에 초청되어 장애인식 개선 문화공연을 실시했다.

 

보령정심학교는 문화예술중점교육과정 운영교로 학생, 교사, 지역사회의 음악가들로 이루어진 한마음 오케스트라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 공연은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구성된 한마음 앙상블과 대천여자고등학교와 보령정심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IT 융합 지역 벨트형 문화예술동아리 초아합주단, 보령정심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방과후학교 수업, 문화행사, 음악회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비바보령앙상블으로 공연이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남도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 의회 교육위원장 편삼범 외 충청남도교육청 직원들이 참가하였으며 학생들의 공연에 열화와 같은 응원의 박수와 함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연주곡인꿈꾸지 않으면을 함께 부르며 장애인식개선 문화예술공연을 마쳤다.

 

한 곡을 연주하기 위해 우리 학생들과 선생님들은 수많은 시간을 노력하고 있으며, 음악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예술인으로 살아가는 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주간보령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주간보령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