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충남도 내비 검색으로 인기 있는 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 장고항까지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615-5

2024.01.30(화) 19:19:42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픽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명소로 어디를 생각하시나요. 여러곳을 가다보면 자신 마음만의 픽장소가 하나씩 저장되기도 하지만 폰에도 그 사진이 남아있게 됩니다. 충청남도에서도 내비로 검색하는 곳이 있는데요. 삽교호관광지를 비롯하여 장고항이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싱싱한 해산물과 해식동굴로 유명한 장고항까지 가는 길의 당진 석문해안도로는 아름답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1

석문해안도로에서 당진의 장고항까지는 멀지 않은데요.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가다보면 어느새 장고항에 다다르게 되는데요. 걸어서 가도 괜찮은 뷰이지만 제가 갔을 때는 날이 좀 흐려서 아쉽기는 합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2

당진의 석문해안도로에서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배모양으로 전망대를 만들어주고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한장쯤 찍어도 멋진 장면이 연출이 됩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3

추적추적 내리는 비로 인해서 바다의 모습이 조금 다른 느낌으로 풍경이 만들어지네요. 1월에는 비와 눈이 내린 날이 더 많았던 듯 합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4

당진 석문해안도로에서는 왜목마을도 보이고 안쪽으로 잘 들어가서 보면 장고항도 볼 수가 있습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5

당진 장고항하면 실치가 더 유명하기도 하지만 이 기암괴석이 상징이기도 합니다. 어린 동자와 마을 원님의 전설이 전해지는 장고항 해식동굴은 아름다운 풍경의 노적봉(촛대바위)에서 기암절벽을 따라 조금만 더 들어가면 마주할 수 있습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6

장고항 국가어항은 지난 2008년 12월 국가어항으로 지정된 뒤 예비 타당성 조사와 실시설계를 거쳐 2015년 착공됐으며 2021년 12월 24일에 준공되었는데요. 최근에는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장고항 국가어항에 연면적 950㎡ 규모로 저온 경매장, 선별장, 포장실, 출하장 등을 갖춘 폐쇄형 저온 위판장을 조성되었습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7

동해를 여행할 때면 느끼는 것이 바로 바다에 있는 기암괴석인데요. 거대한 기암괴석은 세월을 그대로 보여주는 신비한 풍경을 만들어줍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8

이제 1월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2월이 되면 봄기운이 물씬 올라올텐데요. 면 1㎝ 남짓 크기의 ‘실처럼 가느다랗게 보이는 생선’이라하여 이름이 붙여진 일명 ‘실치’는 실제 ‘흰베도라치’ 새끼로 밥상에 올려지는 뱅어포는 실치로 만들어집니다. 3월만 되면 실치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9

1월의 늦은 날에 이곳을 왔지만 봄이 되면 실치를 먹기 위해 다시 이곳을 방문해야 할 듯 합니다.  갓 잡은 실치에 오이 당근 배 깻잎 미나리 같은 야채와 참기름 등 양념을 한 초고추장을 넣고 금방 무쳐낸 회 무침은 한번 맛 보면 봄만 되면 생각이 납니다.  

충남도내비검색으로인기있는당진석문해안도로에서장고항까지 10

기암괴석으로 볼거리가 있는 당진의 장고항은 정비를 통해 머물기에도 좋은 곳으로 바뀌었습니다. 해산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해산물 판매장에서 구입해서 가시면 되는데요. 시간이 되시면 봄 실치가 나올때 방문해볼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장고항
충남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리 615-5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