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예타 대상 확정

2023.11.16(목) 16:40:38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아산 탕정 일원 9500억 투입

무기발광 기술개발·인프라 구축 

충남도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및 생태계 구축’ 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8월 아산 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를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예타 통과 시 사업 대상지인 아산 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에 역대 비사회간접자본(SOC)사업 최대 규모인 9500억 원이 2025년부터 2032년까지 투입된다.

아산 탕정테크노일반산단 내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스마트모듈러센터를 조성하고 기술개발을 한다. 

특히 스마트모듈러센터는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핵심기술 개발 지원과 공정 전반에 걸쳐 기업들이 자유롭게 시험할 수 있는 실증시설로, 60종의 실증장비를 구축해 ▲화소제조 기술(25개) ▲패널제조 기술(27개) ▲모듈제조 기술 개발(25개) 3개 분야에서 77개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운영방향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연접한 아산 탕정테크노일반산단을 중심으로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핵심기술·핵심제품 확보 및 자립공급망을 구축해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주도하는 내용을 담았다. 

도는 초격차기술을 확보하고, 프리미엄 시장점유율 70% 이상을 달성해 신시장 창출을 선도하며, 무기발광 디스플레이 공정 내 75% 이상 자립화를 추진해 세계 최대의 디스플레이 산업메카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도는 내년 하반기 예타 통과와 함께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될 한국광기술원 분원 아산 유치에 주력할 방침이다. 
/산업육성과 041-635-3933

무기발광디스플레이예타대상확정 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