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신비의 사찰 서해 섬 간월도

바닷길 열려야 닿을 수 있는 관광명소

2023.07.17(월) 14:57:12 | 국보남자 (이메일주소:skj7621@hanmail.net
               	skj7621@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1

안녕하세요. 계속된 비로 피해가 막대합니다. 충남 역시 많은 비가 내려 피해를 입혔는데요. 하루빨리 원상복구가 이뤄지기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장마기간이지만 여름휴가 계획을 준비하는 분들이 주변에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충남 서산을 방문한다면 꼭 찾아가봐야 할 서산 간월암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2

서산 간월암은 섬입니다. 물때에 따라 길이 생겨야 바다 건너 발길이 닿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섬 전체가 사찰이기도 해서 서해바다의 웅장함과 사찰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3

간월암은 서산 9경 가운데 하나입니다. 물이 빠진 것을 확인하고 건너갑니다. 조계종 정식 사찰로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을 위해 주차장 역시 무료로 개방해 놓고 있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4

간월암은 조선 태조 이성계의 왕사였던 무학대사가 창건한 암자라고 합니다. 예전에는 배를 이용해야만 접근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80년대 천수만 간척사업으로 육지와 연결됐다고 합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5

일주문을 지나면 가장 먼저 반기는 건 팽나무입니다. 150년이나 된 팽나무의 웅장함에 한참 머물기 일수 있습니다. 사찰 중심에는 250년이 된 사철나무도 있습니다. 바다 위에 떠 있는 사찰의 신기함보다도 암석 위에서 오랫동안 살고 있는 나무들의 생명력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6

간월암은 종무소, 종각, 소원초 켜는 곳, 용왕각, 공양실 등 다양한 장소가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7

서해바다를 향해 형형색색의 작은 연등이 휘날리고 있었습니다. 방문객들의 소원들을 하나씩 적어서 붙여놓은 것 같았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8

물이 빠지면 갯벌도 나옵니다. 바위 사이에는 소라게와 물고기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바지락도 나오고 있어서 갯벌 체험을 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신비의사찰서해섬간월도 9

간월암의 최대 매력은 아름다운 석양이라고 합니다. 서해바다에 막히는 것이 없다보니 가장 아름다운 해넘이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해넘이 시간 때 물때를 맞춰서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간월암(간월도)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16-11

 

국보남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국보남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