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202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서 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2022.11.04(금) 16:25:42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도 기술적으로 본다면 고도의 기술이 접목되는 분야라고 합니다. 11월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202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행사에는 철강사와 완성차, 가전 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에너지 전문 기업들이 참여해 태양광·원자력·연료전지·수소환원철 기술 등 폭넓은 에너지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1


저도 전기나 천연가스 가격이 올라가면서 물가가 올라가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에너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산업부는 매년 관계기관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상공회의소와 함께 '에너지대전' 행사를 개최해 왔다고 합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2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에너지대전에서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저탄소·고효율 C-테크 혁신'을 주제로 기존 에너지대전, 탄소중립 EXPO, 탄소중립 컨퍼런스를 통합 진행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3


저도 언젠가는 전기차를 사용하게 될텐데요. 요즘에는 대부분이 전기로 움직이는 이동수단이 주변에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에너지 대전에서는 ▲에너지혁신벤처관 ▲신재생에너지관 ▲에너지효율관 ▲미래모빌리티특별관 ▲탄소중립특별관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관이 마련돼 있었는데요. 그중에 충남테크노파크도 있었습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4


올해 행사는 전체적으로 규모가 있었는데요. 충남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충청남도, 충남테크노파크가 함께 힘을 합쳤습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5


올해 열린 에너지대전 행사에는 총 356개 기업이 참여해 총 1천 157개 부스가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최근 에너지분야 최대 화두인 '에너지 안보'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저탄소·고효율 C-테크 혁신이 중요하기에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질 필요성이 있습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6


충청남도는 탄소중립을 위한 많은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7

철강사와 완성차, 가전 기업을 비롯해 다양한 에너지 전문 기업들이 참여해 태양광·원자력·연료전지·수소환원철 기술 등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충청남도는 2045 탄소중립 녹색성장 비전 및 목표를 세워두었다고 합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8


충남의 특구는 천안, 당진, 공주, 홍성, 태안 일원에 조성해두었는데요. 14개 기업과 4개 연구기관이 있으며 연료전지, 수소 드론, 수소 충전소 등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9


이곳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도 있는데요. 탄소를 줄이기 위한 존으로 징검다리 이벤트도 해볼 수 있었습니다.  

2022대한민국에너지대전에서충청남도탄소중립경제특별도 10


문명을 돌리는 힘은 에너지에서 나오며 에너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따라 비용이 수반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신재생에너지와 우리 주변을 살피면서 각자의 가정에서 어떤 에너지를 사용할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전시전이었습니다.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