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가성비 좋은 가격에 한우갈비탕을 먹어보는 태안한우정육식당

2022.08.21(일) 11:56:20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가격에 한우갈비탕은 요즘 같은 때에 꼭 필요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갈비탕 한 그릇의 가격이 예전과 같지 않은 이때에 11,000원이라는 가격에 먹을 수 있는 태안의 한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1


이곳은 박속낙지탕이 괜찮다고 알려진 곳인데요. 한우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한우갈비탕을 한 그릇 먹기 위해 이곳으로 들어가봅니다. 태안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2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곳까지 찾아왔네요. 다음번에는 가족과 이곳을 찾아서 박속 낙지탕을 먹어봐야겠습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3


이곳은 태안군의 모범음식점이기도 합니다. 태안에서 한우를 드시고 싶은 분들은 이곳을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4

  
한우갈비탕을 주문하고 있으니 반찬이 나옵니다. 많은 반찬은 아니지만 한우갈비탕과 어울리는 반찬들입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5


집게와 가위를 이용해 갈빗대에서 갈빗살을 떼어내는데 고기가 부드러워 자연스레 벗겨지듯 스르륵 떼어서 먹는 맛이 있는 갈비탕은 제가 최애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6


갈비탕은 조리 시 정성이 많이 들어갈뿐더러 다양한 양질의 육수 재료를 아낌없이 넣고 오랜 시간 끓여 내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먹는 것보다 음식점에서 보통 많이 먹게 됩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7


갈비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밥을 말아서 먹기 시작합니다. 요즘에는 갈비가 비싼지 갈비보다는 소의 다른 부위가 많이 있는 갈비탕입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8


먹다보니 갈비탕의 밑바닥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다음에는 언제 이곳을 찾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때는 박속 낙지탕을 먹어보지 않을까요.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9


저벅저벅 걷다 보면 태안의 바다의 아름다운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태안의 한 해수욕장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여름시즌은 끝이 났지만, 아직도 여름의 기운은 남아있으니까요. 해변 중에서도 갯벌이 포함되어 있는 조간대는 핵심 지역이라고 합니다. 수많은 생명 활동이 일어나고 잉태되는 곳으로써 바다 생태계의 어머니라 볼 수 있는데요. 그런 것이 서해안의 매력입니다.

가성비좋은가격에한우갈비탕을먹어보는태안한우정육식당 10


모래는 암석보다 파도 에너지를 감싸서 상쇄하는 기능이 더 크기 때문에 암석해안보다 해안사구가 있는 곳이 바다로부터 육지를 보호해주는 완충 역할이 있다고 합니다. 


태안명품박속낙지탕
원북면 원이로 791
박속낙지탕 (싯가), 육회비빔밥 (9,000), 한우갈비탕 (11,000), 박속한우샤브(17,000), 한우등심불고기(17,000), 한우육개장 (8,000)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