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봉수산 유아숲체험원과 하늘데크

2022.07.05(화) 14:24:38 | 경명 (이메일주소:jsh_letter@naver.com
               	jsh_letter@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대흥슬로시티 여행길에서 만날 수 있는 봉수산수목원과 봉수산자연휴양림은 예산군을 대표하는 산림휴양시설이자 숲속 힐링공간입니다. 특히 봉수산수목원은 여러 가지 다양한 산림휴양 인프라를 새롭게 갖추면서 예전보다 한층 더 발전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중입니다. 가장 많이 각광받는 봉수산 곤충생태관과 더불어 하늘데크, 유아숲체험원 역시 봉수산수목원을 대표하는 새로운 관람 포인트입니다. 

23▲ 새로운 봉수산수목원 관람 포인트를 소개하는 안내도 : 하늘데크, 곤충생태관, 유아숲체험원



<봉수산수목원 유아숲체험원>

먼저 방문자센터와 곤충생태원 뒷동산 일대에 새롭게 만들어진 유아숲체험원을 찾아갑니다.
유아숲체험원은 숲에서 유아기 아이들이 맘껏 뛰놀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숲 체험활동 공간을 지향합니다. 예전에 이곳은 정말 평범하고 소박했던 이름없는 숲길 산책로 구간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다양한 흥미로운 시설을 새롭게 갖춘 멋진 숲 놀이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23▲ 봉수산수목원에서 만날 수 있는 유아숲체험원


본격적으로 천천히 유아숲체험원 일대를 거닐면서 어떤 시설이 어떻게 만들어져 있나 살펴봅니다. 숲 속 야외수업공간도 있고, 더위를 피해 쉴 수 있는 정자도 있습니다. 놀다가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해먹과 인디언집도 있습니다. 

봉수산유아숲체험원과하늘데크 1


23▲ 봉수산 유아숲체험원 주요 놀이 시설 

유아숲체험원 높은 지대 한편에는 형형색색 바람개비 동산이 만들어져 있고, 아래쪽 공간에는 누구나 호기롭게 도전해 보고 싶은 유아전용 집라인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발길 닿는 곳마다 유아기 아이들 신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복합 놀이시설을 만날 있습니다.  
 

23


봉수산유아숲체험원과하늘데크 2


봉수산유아숲체험원과하늘데크 3
▲ 봉수산 유아숲체험원 주요 놀이시설 


<봉수산수목원 하늘데크>

바람개비동산을 지나 유아숲체험원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가장 높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새로운 봉수산수목원 랜드마크, 하늘데크를 만나러 갑니다. 하늘데크는 유아숲체험원과 곤충생태원을 연결해주는 중간 이동 통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그렇게 하늘데크를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조금 전만 해도 숲 속에서 커다란 나무에 둘러싸여 있다가 어느새 갑자기 나무 위를 걷는 것처럼 느껴지는 극적인 시선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봉수산유아숲체험원과하늘데크 4


23▲ 새로운 봉수산수목원 랜드마크 : 하늘데크 


하늘데크를 걸으면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맘때 여름 숲 소리를 대표하는 뻐꾸기 소리도 감상할 수 있고, 하늘을 오가는 조류 활동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나비 액자를 배경 삼아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있고, 황새복원을 기념하는 황새 조형물과 황새 인공 둥지탑도 만날 수 있습니다. 

봉수산유아숲체험원과하늘데크 5


ㅈㄷ▲ 하늘데크 내 주요 포토존 


하늘데크를 지나 곤충생태관으로 이동하기 전에 잠시 발걸음을 멈춥니다. 그리고 방문객을 압도하는 하늘데크 높이에 놀란 가슴을 진정시키기 위해 호흡을 가다듬는 시간을 갖습니다. 차분하게 주위를 둘러보면 마냥 높게만 느껴졌던 봉수산 정상부가 손에 닿을 듯 가깝게 보이고, 예당호 여름 풍경이 더 크고 선명하게 펼쳐집니다. 그렇게 새롭게 만들어진 봉수산수목원 하늘데크 이야기를 한층 더 깊이있게 체험하고 느끼는 시간을 만끽합니다. 

봉수산유아숲체험원과하늘데크 6


23▲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에서 바라본 봉수산과 예당호 풍경

 

 

경명님의 다른 기사 보기

[경명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