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바지락 천국 갯벌체험 명소 왜목마을

아름다운 해변서 이색 조각품 감상

2022.06.10(금) 12:29:55 | 국보남자 (이메일주소:skj7621@hanmail.net
               	skj7621@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1


안녕하세요
. 기온이 제법 올라가면서 물이 있는 곳을 찾게 됩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충남 당진에서도 아주 유명한 명소, 왜목마을입니다. 왜목마을은 서해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을 함께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2


도로가 좋아서인지 왜목마을의 장점은 접근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 그래서 수도권에서도 많이 찾고, 내륙지역인 대전, 세종, 충북지역 주민들도 자주 찾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해수욕장은 개장하지 않았지만 주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었습니다.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3


모래사장에 텐트도 펼쳐놓고
, 휴식을 즐기는 가족 단위 분들이 많았습니다. 안내 글을 보니 해수욕장이 개장하면 개인 텐트나 천막은 설치할 수 없다고 합니다.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4


사실 아이들과 왜목마을을 방문한 이유 중 하나는 갯벌체험입니다
. 물때를 맞춰서 가면 갯벌에서 바지락을 잡을 수 있습니다. 왜목마을 갯벌체험이 무료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마을 어촌계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입장료를 내셔야합니다. 금액은 성인기준으로 5천원이고, 갯벌체험을 하고 있으면 어르신들이 돌아다니면서 확인을 합니다. 그리 부담되는 금액 아니니 꼭 금액을 내고 체험해 주세요.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5


바지락을 잡다보면
5천원이 아깝다는 생각은 그대로 사라집니다. 정말로 호미로 갯벌을 파면 바지락이 쏟아지는 장소입니다. 갯벌 체험을 했던 장소 가운데 역대 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발이 빠지지 않아서 아이들도 체험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6


갯벌체험을 오래하다 보면 힘들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잡고 왜목마을을 둘러봤습니다
.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7


해변을 따라서 데크 길이 정말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 그래서 연인이 함께 걷기도 좋고, 아이들이 뛰어도 안전했습니다. 길을 따라 걷다보면 방파제에서 낚시하는 분들도 정말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바지락천국갯벌체험명소왜목마을 8


곳곳에는 왜목마을을 상징하는 다양한 조각들도 있어서 당일치기로 체험하고 놀기에 정말 좋은 장소가 아닌가 싶습니다
. 물이 들어온 뒤에도 바지락을 잡고 있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만큼 바지락이 많다는 겁니다. 혹시 주말에 나들이 생각하고 있는 분들은 왜목마을을 강력 추천합니다.

 

국보남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국보남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