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명학장학회, 한국전쟁 우방국 유학생 장학금 전달

2022.05.26(목) 12:49:12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s-yh50@hanmail.net
               	s-yh50@hanmail.net)

명학장학회는 지난 5월 25일 오후 3시 공주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한국전쟁(6.25)시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파병과 물자를 지원해준 우방국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명학장학회한국전쟁우방국유학생장학금전달 1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국립공주대학교와 한국영상대학교에 유학 온 우방국 학생과 러시아와 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 학생 등 64명에게 장학금 2,700만원과 기념품 800여점을 전달했다. 

최석원 이사장은 “우리나라가 한국전쟁으로 국가 존망과 공산화의 위기에 처하여 있을 때 젊은이를 파병하고 의료와 물자를 지원하여 희생으로 우리나라를 지켜준 국가에 조금이나마 고마운 마음을 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학생활에 도움을 줄 방법을 더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은 축사를 통해 “우방국의 유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 한국영상대학교 유재원 총장, 밝은사회국제클럽한국본부 심호명 총재, 대전지방경찰청 윤소식 청장, 마곡사 원경 주지스님을 비롯한 지역인사가 참석하여 유학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또한, 농협중앙회공주시지부, 공주농업협동조합, MG백제새마을금고,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천안논산고속도로, ㈜하이트진로, 맥키스컴퍼니(주), 충남사회복지협의회, 공주문화재재단, ㈜덕운, (주)우먼패키지, 공주한돈협회가 기념품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