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 특성 활용해 배우고 삶의 터전으로 이어가게”

[태안]해양 스포츠 활성화 사업 눈에 띄네

2022.05.23(월) 13:40:27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ssytt00@gmail.com
               	ssytt00@gmail.com)

지역특성활용해배우고삶의터전으로이어가게 1

지역특성활용해배우고삶의터전으로이어가게 2

지역특성활용해배우고삶의터전으로이어가게 3



지난 19일 한서대학교 해양스포츠 교육원에서는 안면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해양스포츠 활성화 자유학기 활동을 펼쳤다. 

해양스포츠 활성화 사업은 태안의 해양수상 환경적 특성을 활용하여 해양레저 특성화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지역과 학교의 연계를 통해 배움과 삶의 터전을 잇는 데 목적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과 딩기요트를 배우는 초등해양레져교실, 중학교 1학년 대상 자유학기 연계 체육프로그램(딩기요트, 윈드서핑), 고등학교 1~2학년 대상 고등진로교육(보트 조종면허 취득)으로 차별화하여 구성됐다. 

5월 안면중학교를 시작으로 중 5교, 초 15교가 참여하여 7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윈드서핑 활동에 참여한 안면중 송 모 학생은 "태안에 살면서 바다가 가까운 장점이 있다. 멀리 가지 않고도 이렇게 해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면서 ”앞으로 보트 조종 면허에도 도전해 보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체험을 인솔한 강00 진로교사는 ‘일상회복과 함께 학교 밖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고 활기차게 체험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하도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태안교육지원청 김선완 교육장은 “태안 지역의 특성을 살려 해양과 수상뿐만 아니라 항공분야 등 마을자원을 활용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활성화함으로써,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가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