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진학과 취업, 병역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학교

서산공업고-공주대와 일학습병행제 업무협약체결

2022.04.25(월) 11:53:00 | 콘티비충남방송 (이메일주소:ssytt00@gmail.com
               	ssytt00@gmail.com)

서산공업고-공주대학교와 일학습병행제 업무협약체결

▲ 서산공업고-공주대학교와 일학습병행제 업무협약체결

진학과취업병역까지동시에해결하는학교 1



서산공업고등학교(교장 이보선)는 지난 22일 공주대학교(천안캠퍼스)의 생산기술공학과(기계트랙, 금형트랙), 전기전자공학과 간의 일학습병행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일학습병행제는 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기업체의 근로자를 학생으로 입학시켜 일과 학습을 동시에 진행하는 제도로 교육훈련과정을 이수하면 학사학위 취득과 자격증을 취득한다.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서산공업고 학생들은 공주대학교에 진학하여 4년제 학위 취득과 동시에 4년간의 회사 경력을 쌓게 된다. 학업을 이어가며 급변하는 사회에 쉽게 적응하는 기업 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되며 병역특례업체로 구성된 기업체들로 인해 학생들은 병역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보선 교장은 “우리 학교와 공주대 간의 협약으로 공주대에서 해당 기업체로의 입사를 안내해 주어 일학습병행제도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면서 “앞으로 우리 학교 졸업생들이 일과 학업의 병행을 통해 더욱 뛰어난 실무인재로 거듭나며, 기업에서 꼭 필요한 핵심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공업고등학교는 올해 졸업한 학생 가운데 화학공업과 가정민, 김동혁 학생이 롯데케미칼 채용에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1976년 설립되어 국제적인 규모와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통해 글로벌 종합 화학기업으로 성장 해 온 롯데케미칼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학회사로서 우수한 R&D 역량과 전문성으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여 ‘글로벌 Top 7 화학기업’을 위해 도약해 왔으며, 서산시 대산읍에 공장을 두고 있다.

두 학생은 서산공업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 화학공업과 관련 기업에 입사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일학습병행제인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기초역량을 키워온 것으로 밝힌 바 있다.

 

콘티비충남방송님의 다른 기사 보기

[콘티비충남방송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