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건강도 챙기고 스트레스도 날리고”

박정임 강사가 지도하는 ‘에어로 점핑’ 인기

2022.04.21(목) 13:04:19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news2358@hanmail.net
               	news2358@hanmail.net)

에어로 점핑을 지도하는 박정임 강사

▲ 에어로 점핑을 지도하는 박정임 강사



서천군장애인체육회가 진행하는 서천군 여성장애인 리듬핏 교실이 생활체육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장애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는 서천군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을 위한 생활체육 종목이 한정적인데다 접하기도 어려운 상황을 만회하고자 이들 특성에 맞는 종목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노력해 왔다.

올해는 여성장애인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리듬핏 교실을 마련하고 오는 10월까지 성도원 여성장애인 생활원에 거주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에어로 점핑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서천군 여성장애인 리듬핏 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것.

에어로 점핑은 참여자들이 리듬에 맞춘 고강도 점핑운동을 통해 코어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생식기능 강화, 근력강화 및 다양한 도구 이용을 통한 근육 이완운동, 소근육· 대근육 발달, 허리·척추교정 및 체지방 분해효과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현재 중앙에어로빅학원에서 박정임 강사(중앙에어로빅 원장, 에어로 점핑 충남지사 지부장)가 지도하고 있는 에어로 점핑은 매주 목요일 오전에 수업이 진행되는데 장애여성들의 참여도가 높은데다 스트레스까지 풀 수 있어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

서천군장애인체육회 전정란 수석지도자는 박정임 강사는 서천에서 최초로 점핑운동을 도입한 분으로 서천에서 가장 유명한 에어로빅 및 점핑강사로 맹활약하고 있다이러한 능력으로 장애인들을 비롯해 장애어르신 에어로빅교실 강사로도 활약하는 등 상당한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장애인 개인 능력과 특성에 맞는 스포츠를 개발하고 보급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생활체육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