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서면초, 미래형 ‘꿈의 운동장’ 개장

인라인·보드·달리기·자전거 등 다목적 기능이 장점

2022.04.21(목) 12:58:42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redpig5383@hanmail.net
               	redpig5383@hanmail.net)

운동장을 둘러보는 졸업생들

▲ 운동장을 둘러보는 졸업생들


 

서면초등학교(교장 진기성)에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운동장이 새로 조성됐다.

 

서면초는 지난 7일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전익현·양금봉 도의원, 충남 체육계 및 학생, 학부모, 졸업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꿈의 운동장개장식을 가졌다.

서면 주민들이 함께하며 성황리에 개최된 개장식은 경과보고와 격려사, 축사, 테이프 컷팅식을 거쳐 운동장 관람, 방과후 수업참관의 순으로 이어졌다.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위해 독서토론 선도학교, 환경드림학교, AI융합교육학교 등 다양한 학교 자율특색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서면초는 기존의 불편하고 무용지물화된 운동장의 한계를 벗어나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들의 체력증진 향상에 최적화된 꿈의 운동장을 마련하게 됐다.

총 공사비 16000만원을 투입하여 완공된 꿈의 운동장은 최소한의 경비로 활용성을 극대화한 전국 최고 수준의 미래형 멀티 운동장으로, 인라인을 비롯해 외발자전거, 보드, 달리기 등 다목적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유해 우레탄트랙이 아닌 천연 잔디, , 나무 꽃 등 친환경 자재들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인라인 공인경기장과 같은 최신 자재를 투입해 논슬립, 무소음, 무반사 등 첨단 기능과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다.

진기성 교장은 규모가 크지 않지만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전국 유일의 멀티 운동장을 가지게 돼 행복하다약속을 지킨 충남교육청과 마을교육공동체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운동장 개장으로 학생들과 주민들은 큰 만족감을 표하며 체력증진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다른 소규모 학교의 운동장 환경개선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