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이광임 선생 고택의 이른 봄

조선후기 선비 이광임 선생 고택 풍경

2022.04.19(화) 19:40:52 | 들꽃향기 (이메일주소:rkdrudtnr419@naver.com
               	rkdrudtnr41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1


예산군 대술면 방산리에 있는 이광임 선생의 고택은 조선 순조 때 선비인 이광임이 머물던 고택이면서 충청남도 유형문화재 제83호로 지정되어 있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2


봄의 날씨가 아침저녁으로는 너무 쌀쌀하다가 갑자기 기온이 여름을 방불케하다가를 반복하는 사이 어느덧 4월 중순을 지나고 있는데 이른 봄 다녀온 이광임 선생 고택은 아직 따뜻한 봄은 아니었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3


고택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느껴지는 풍경, 앞의 방산 저수지와 어우러지면서 고택의 아름다움이 한층 돋보이는 풍경이었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4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5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후손들이 살면서 관리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내부 공간을 볼 수 없었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마음이었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6


충청남도 문화재 자료이니만큼 많은 사람들이 고택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부분적으로라도 개방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었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7


툇마루에 잠시 앉아 봄볕을 쏘이는데 얼마나 따뜻하던지요 ㅎㅎㅎ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8


어린 시절 할머니 무릎베개를 하고 누워 하늘을 보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라 갑자기 할머니가 얼마나 보고 싶던지 집에 돌아와 할머니 사진을 꺼내 보았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9


제가 제일 좋아하는 우리 고유의 풍경이랍니다. 저는 기와지붕의 색과 선, 굴곡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오래도록 바라보는 버릇이 있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10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11


이날도 세월이 느껴지는 이끼 낀 기와를 오래도록 바라보면서 그 아름다움과 세월이 담겨있는 풍경에 반해 버린 오후였답니다.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12


이광임선생고택의이른봄 13


돌아오는 길에 방산 저수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잠시 걸어보았는데, 봄바람이 어찌 그리 시원하고 상큼하던지요. ㅎㅎ, 녹음이 짙어지는 5월의 이광임 선생 고택 풍경이 궁금해지는 봄이었답니다.



 

들꽃향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들꽃향기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