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독도는 우리 땅, 나라사랑 실천 기회로”

[서산]대산중, 독도 교육 주간 운영해 역사 바로 알고 자긍심 높여

2022.04.18(월) 15:03:25 | 충남농어민신문 (이메일주소:zkscyshqn@hanmail.net
               	zkscyshqn@hanmail.net)

독도는우리땅나라사랑실천기회로 1

독도는우리땅나라사랑실천기회로 2

독도는우리땅나라사랑실천기회로 3



서산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1일(월)부터 15일까지 5일간에 걸쳐 교직원들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독도 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한국 땅 독도에 대한 주권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아울러 역사교육 강화에 따른 역사적 사실의 이해 능력을 제고하고, 역사 바로 알기를 통한 우리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주간 동안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 몹’ 영상 시청 △학년별로 학생들과 정원에 태극기 달기 △‘YTN_내가 독도를 사랑하는 방법’ 시청 및 소감문 작성 등 독도 사랑 실천을 위한 여러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관련 교과(역사, 사회, 국어, 도덕 등)와 연계한 융합수업을 통해  계기 교육 및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활용한 독도 교육이 이루어져 학생들의 독도 수호에 대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와 관심을 증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산중은 전교생이 참여하는 독도 사랑 퍼포먼스를 통해 연대 의식과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고, 나눔과 배려를 갖춘 바른 품성의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기웅 교장은 “독도 교육 주간을 통해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확고한 대응 자세를 확립하고, 주변국의 역사 왜곡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인식하는 영유권 의식을 함양하고, 나라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충남농어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농어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