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충남 청양군 운곡면 후덕리 물레바위 드립커피 축제

‘직접 볶고 갈아 만든 나만의 커피 맛있어’

2022.04.16(토) 10:10:01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충남청양군운곡면후덕리물레바위드립커피축제 1



충남 청양군 운곡면 후덕리 고인돌마을 체험관에서 1회 물레바위 드립커피 축제가 지난 12일 열려 참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축제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커피제품(인스턴트)에 익숙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커피문화를 소개하고, 각자의 취향에 맞춘 커피를 만들고 맛보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커피와 함께 여유를 느끼고 일상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데 목적을 뒀다.

 

행사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하고 직접 볶아 가편하게 커피를 내려 마시게 하는 핸드 로스팅과 드립백 만들기와 커피를 직접 만들기 위한 도구와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바리스타 체험으로 구성됐다.

 

나만의 홈 카페란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 커피를 만드는 과정으로 모카포트와 이브릭이 소개됐다. 모카포트는 이탈리아에서 개발된 커피 추출 도구를 활용한 방식이고, 이브릭은 터키에서 유래된 방식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커피 추출 방법이다.

 

드립커피 만들기에 참여한 명민호(운곡면 후덕리) 씨는 도시에서는 커피를 만드는 체험을 접할 기회가 많은데 청양은 이런 기회가 없어 아쉬웠다. 자주 마시는 커피를 직접 만들어 보니 기분이 남달랐고, 볶는 시간과 추출도구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을 알았다고 체험소감을 말했다.

 

명형철 고인돌농촌체험휴양마을 위원장은 고인돌마을은 지역 특산물인 고추를 활용해 청양고추냉면을 만들었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축제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커피문화를 소개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고 밝혔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