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홍성출신, 조소행 농협중앙회 상호금융대표이사 선임

농업금융서비스, 서민금융 활성화 사업 등 총괄

2022.03.28(월) 10:42:48 | 홍주신문 (이메일주소:hjn@hjn24.com
               	hjn@hjn24.com)

홍성출신조소행농협중앙회상호금융대표이사선임 1

홍성 출신 조소행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이 상호금융대표이사로 선임됐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11일 대의원회를 개최하고 이 자리에서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와 함께 이재식 전무이사, 박태선 조합감사위원장,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 등 농협중앙회와 농협경제지주를 이끌어 갈 4명의 새 임원들을 선임했다.

이재식 상호금융 대표이사가 전무이사 자리를 맡게 되면서 조소행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이 상호금융 대표이사 자리를 이어받았다. 이날 선임된 임원들은 모두 농협중앙회 또는 계열사에서 오랜 기간 헌신해온 인물들이다. 조소행 신임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오는 26일부터 2년의 임기동안 농업금융서비스, 서민금융 활성화 등 신용사업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안정적인 운용을 통해 서민금융을 더욱 활성화시키겠다”면서 “농업인 조합원들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갈산면 운곡리 출신으로 갈산초(57회), 갈산중(27회), 대전 대신고, 순천향대 경영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1990년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서울지역본부팀장, 홍성군지부장, 충남지역본부장, 기획조정본부장, 농업농촌지원본부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출처 : 홍주일보(http://www.hjn24.com)
 

홍주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주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