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먹거리

김치가 너무 시원해서 좋은 당진 모범 음식점 장수옥 설렁탕

2022.03.15(화) 15:53:14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장수옥설렁탕
충남 당진시 서해로 6298-1
설렁탕 (9,000), 특설렁탕 (12,000), 갈비탕 (13000), 도가니탕 (20,000), 꼬리곰탕 (25,000)
041-358-7892

시원하면서도 몸에 좋은 국물이 생각나는 날 설렁탕집을 가고 싶어졌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는 맛있는 설렁탕집이 많지가 않아서 항상 설렁탕에 목이 말라하고 있었습니다. 당진의 모범음식점이면서 맛까지 사로잡았다는 장수옥설렁탕집을 찾아가 보았는데요.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1


장수옥 설렁탕은 주차장이 넉넉해서 편하게 주차를 했습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2
 
저는 이날 설렁탕을 먹어보았는데요. 다음번에는 이곳에서 갈비탕을 먹어봐야 할 듯 합니다. 제철 음식을 찾아먹으며 음식에 대한 호기심이 날로 늘어 맛있는 음식에 관심이 많습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3

 
먹는 것은 바로 몸을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먹는 것을 잘 챙겨먹으면 병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네요.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4

 
단지에 담겨서 나오는 것은 무김치, 배추김치와 파입니다. 파는 얼마든지 넣어서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5

 
백제왕가에서 전래된 충청도지방의 고유한 깍두기는 굵질굵질해서 넓적하고 새빨간 깍두기를 뽀얀국물의 설렁탕에 넣어서 먹었다고 합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6

 
김치를 담그기 위해서는 배추가 필요한데  배추만 하더라도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절이는 데 있어서 어떤 소금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요. 여기에 어떤 젓갈과 액젓이 들어가느냐에 따라 김치의 맛이 달라집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7

 
배추김치와 무김치를 꺼내서 먹기 좋게 잘 잘라두었습니다. 봄에 나오는 배추는 달달하고 시원한 느낌이 있서서 제입맛에는 맞습니다. 무김치도 맛이 좋았는데요. 이날은 유달리 배추김치가 딱 입맛에 맞더라구요.  설렁탕에는 김치가 맛이 있어야 서로 상호보완이 되어서 맛이 배가 됩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8

 
주문하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오래 끓여둔 설렁탕이 나옵니다. 설렁탕은 딱 먹기 좋은 온도가 있다고 하더군요. 여기에 파를 듬뿍 넣어서 먹어봅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9

 
밥을 넣고 파를 듬뿍 넣고 잘 먹기 시작합니다. 아삭아삭한 파와 함께 김치가 얹어지니 맛이 더 좋아집니다. 하얀색의 국물에 얇게 썬 수육이 들어가고 파와 함께 김치와 먹으면 맛이 그만입니다. 저는 설렁탕 국물을 즐겨 마시는 편입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10


먹다보니 한 그릇이 깨끗하게 비워졌습니다. 요즘에는 왜 이렇게 맛있는 것이 당기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음식점은 김치가 너무 맛이 좋은 곳이었습니다.  
 

김치가너무시원해서좋은당진모범음식점장수옥설렁탕 11 

당진시의 맛집이라고 잘 알려진 장수옥설렁탕은 모범음식점이어서 믿음이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장수옥은 오랜시간 뼈를 우려내서 맛을 내는 곳이라고 합니다. 밥맛도 좋은 것이 당진의 쌀이었네요.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