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청양군청소년재단, ‘누리조히’ 봉사활동 운영

조깅도 하고 쓰레기도 줍고

2022.03.08(화) 09:12:29 | 관리자 (이메일주소:leedy@cynews.co.kr
               	leedy@cynews.co.kr)

청양군청소년재단(이사장 김윤호)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영미)3월부터 누리조히(세상을 깨끗이)’ 청소년 봉사활동을 운영한다.

누리조히는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는 봉사 활동인 플로깅활동이다. 14~24세 청소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청소년문화의집 및 지역사회에서 환경 정화 봉사 활동을 펼친다.

봉사활동 신청은 e청소년 홈페이지(www.youth.go.kr) 내 청소년 자원봉사 두볼(Dovol)에서 활동지역 청양군을 검색하면 된다. 봉사활동 참여 후 두볼(Dovol)1365 나눔포털에서 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다.

또 참여한 봉사활동을 한 번에 기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1365 나눔포털 연계를 통해 나이스(교육행정정보시스템)로 봉사 실적을 전송하게 된다.

이영미 관장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고장에 대한 주인의식과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주체적인 참여를 통해 봉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청소년 봉사 문화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소년 봉사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청소년 활동에 대한 관련 사항은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041-944-0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