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공주산성상권 여행자센터 5일 개소

편지 카페, 라이브커머스몰 등 설치…상권활성화 기대

2022.03.05(토) 17:13:37 | 특급뉴스 (이메일주소:stopksk@naver.com
               	stopksk@naver.com)

제막식이 열리고 있다.

▲ 제막식이 열리고 있다.



공주산성상권 여행자센터 개소식이 5일 오전 11시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김정섭 공주시장, 이종운 공주시의회 의장, 최훈 충남도의원, 정종순 공주시의회 의원, 유화종 공주시상가번영회장, 노재관 공주상인협동조합 이사장, 조천희 공주향협동조합 이사장, 이명화 마을어르신놀이협동조합 이사장, 임병석 공주인절미협회 회장, 박명훈 공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 자문단, 지원단, 시민기자단, 상인, 방문객,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욱 공주시상인연합회장은 이날 박명훈 공주시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이 대독한 환영사를 통해 “오늘 개장하는 여행자센터는 상권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유 공간”이라며 “이 센터에는 상권을 방문하는 고객이 대기 중 ‘나에게 쓰는 편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인 편지 카페와 먹거리와 공예품을 온라인 생방송으로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인 라이브커머스몰, 그리고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운영 중인 산성시장 라디오방송국 등 세 개의 특성을 가진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곳은 앞으로 구성하게 될 상권 자율 조합의 기반을 튼튼하게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공주시청년보부상협동조합, 서로 모아 컴퍼니, 방송국 DJ 등 로컬 크리에이터가 직접 참여해 운영하게 되며, 전국 최초의 훌륭한 성공 사례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공주산성상권은 상인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를 통해 활성화되고 있으며, 상권 활성화의 전국적인 모범 사례가 되고 있어 재작년 말에 최우수 대통령상을 받았다”며 “앞으로 우리 공주시는 이렇게 살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과 행정과 전문가들이 함께 힘을 합쳐서 지방비가 부족한 것은 같이 공모를 통해서, 그리고 모든 시민과 모든 관광객의 행복을 위해서 이렇게 해나가는 것이 우리 공주시에 앞으로 나아갈 길이라고 생각을 하고, 앞으로도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은 “1937년 개설된 공주산성시장은 유구한 역사만큼이나 큰 규모를 자랑하는 시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공주시의 빼낼 수 없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는 명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러나 공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인구 및 매출액 감소 등으로 상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여행자센터에는 카페, 라디오 방송국을 설치, 새로운 서비스로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길 거리 제공은 물론 침체된 전통시장 및 원도심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늘 개장식을 통해 여행자센터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쉼터로 자리 잡아 즐겨 찾고 매력 있는 공주산성상권으로 거듭 태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공주시 의회도 공주산성상권활성화를 위해 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주산성상권활성화사업단은 산성시장문화공원 구 ‘문화카페 마루’를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억 2,82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백일 후 나에게 쓰는 편지’ 체험을 위한 편지 카페, 산성시장 라디오방송국, 온라인 생방송 판매 라이브 커머스룸을 설치했다. 3차연도인 내년에는 체험 홍보 고객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급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특급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