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아산의 북경코스요리에서 알차게 삼선복음밥을 먹어봤네요.

2021.11.20(토) 10:37:02 | 초지일관 (이메일주소:skdlem23@naver.com
               	skdlem23@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북경코스요리
041-534-7888
자장면 (6,000), 짬뽕 (8,000), 삼선볶음밥 (8,000), 잡채밥 (8,000), 탕수육소 (20,000)
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1440

얼마전 가족과 함께 코스요리를 먹으려고 하다가 못 먹은 것이 한이 되어서 그런지 중국요리가 자꾸 생각이 나더라구요. 중국요리는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중국집이 없다면 어디를 가던지간에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1

아산의 특화관광구역이기도 한 이곳에는 아산시온궁로 문화의 거리가 있는데요. 기차를 이용하실 분들은 온양온천역에서 내려서 한바퀴 돌아보시면 됩니다.  멀지 않은 곡교천은 가을에 은행나무 거리가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2

이 음식점은 충청남도의 더 안심식당이기도 하면서 아산시의 모범음식점이기도 합니다. 모범음식점이라고 하면 무엇보다도 청결이나 음식을 만드는 환경에 믿음이 가서 찾아가려고 합니다.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3

삼선볶음밥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삼선 볶음밥은 오랜맛에 주문했는데요. 보통 삼선이라고 붙으면 가격이 비싼데 이곳에서는 8,000원이어서 부담이 없었습니다.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4

이곳은 후식으로 호박식혜를 주는데요. 호박식혜는 일반 식혜보다도 진득한 것이 좋아서 후식으로 가장 좋은 맛을 선사해줍니다.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5

주문한 삼선 볶음밥이 얼마 안되서 나왔습니다. 각종 해산물과 함께 볶음밥과 짜장소스에 곁들여서 나옵니다.  배가 고파서 그런지 정신없이 먹게 되네요.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6

이곳의 짬뽕국물을 마셔보니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 않은 것이 짬뽕도 맛이 괜찮을 것 같네요.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7

잘 비벼서 먹어보기 시작합니다. 이곳은 생각보다 일찍 식당문을 열기 때문에 너무 이른 아침이 아니라면 이곳을 찾아와서 주문하면 됩니다.  삼선볶음밥에는 기본적인 중국식 볶음밥의 재료인 달걀, 당근, 파 등이 들어가게 됩니다. 해삼은 말린 해삼을 불려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산의북경코스요리에서알차게삼선복음밥을먹어봤네요 8

한 그릇 잘 비워보았습니다. 요즘에는 다른때보다 밥 잘 챙겨먹으라는 이야기를 자주하게 됩니다. 밥을 잘챙겨먹는 것이 쉽지 않고 어떤 곳은 백신 2차접종을 확인해야 되기 때문에 예전처럼 마음편하게 먹는 것이 쉽지가 않죠. 그래도 충남도민리포터분들은 모두 잘 챙겨먹고 힘내서 올해도 잘 보내야되겠죠.
 

초지일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초지일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