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가을 저녁 음악과 함께 심신 치유

충남 청양군, 관광지 전통시장 등 버스킹 공연

2021.10.15(금) 17:02:33 | 청양신문사 (이메일주소:lee@cynews
               	lee@cynews)

가을저녁음악과함께심신치유 1



충남 청양군이 낭만과 풍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지역 관광지, 주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과 전통시장 등에서 버스킹(찾아가는 음악 공연)을 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버스킹은 주민과 지역을 찾는 내방객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음악을 통해 치유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방역지침과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른 각종 문화·공연 행사가 취소되면서 이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추진됐다.

 

버스킹은 군내 주요 관광지와 주민 왕래가 많은 장소에서 실시되고 있다.

 

관광지는 천장호, 칠갑산오토캠핑장, 장곡지구, 청춘거리 등으로 코로나19 접종율 증가와 사회적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이뤄됐다. 관광지 공연은 즐길 거리 제공과 내방객들의 청양체류시간을 늘리는 효과가 있어 지역 상권 활성화도 기대된다.

 

지역 공연은 청양읍 백세공원과 청춘거리, 청양·정산 전통시장 등으로 주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군은 주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로감 누적과 우울증을 줄이는데 음악이 도움이 되길 기대했다.

 

공연장을 찾은 주민 A씨는 운동을 하다가 귀에 익은 노랫소리가 들려 공연장을 찾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공연장 방문을 꺼렸는데 야외에서 공연을 볼 수 있어 즐거웠다고 말했다.

 

B씨는 음악이 가을 저녁 정취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아름다운 음악처럼 모두의 가정이 행복했으면 한다고 바랐다.

 

강봉수 군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주민은 물론 온 국민이 심리적 고통을 겪고 있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지친 심신을 달래고 그동안 개최가 어려웠던 공연을 야외에서 소규모로 열어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청양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