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당진]골프 명문대학으로 거듭난 신성대

2021 전국 대학 골프대회서 개인·단체전 우승

2021.04.26(월) 10:20:22 | 서해안신문 (이메일주소:bwcho1737@hanmail.net
               	bwcho1737@hanmail.net)


▲ 신성대 레저스포츠과 1학년 김민수 선수가 전국 대학 골프대회에서 개인전·단체전 2관왕을 차지했다.

▲ 신성대 레저스포츠과 1학년 김민수 선수가 전국 대학 골프대회에서 개인전·단체전 2관왕을 차지했다.

신성대 레저스포츠과 김혜윤(왼쪽) 선수와 김민수 선수가 여자프로 단체전 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성대 레저스포츠과 김혜윤(왼쪽) 선수와 김민수 선수가 여자프로 단체전 우승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 당진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가 전국 골프대회에서 2관왕을 달성하며 골프 명문대학으로의 발돋움을 예고했다.

신성대는 지난 9일~10일 이틀간 충남 태안 솔라고 컨트리클럽(CC)에서 진행된 ‘2021 전국 대학 골프대회’에서 여자프로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각각 우승을 달성했다.

한국대학골프연맹(회장 이행우)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신성대는 김민수(레저스포츠과 1) 선수가 여자프로 개인전에서 1라운드 68타, 2라운드 67타, 총점 135타(9언더파)을 기록, 2위 동국대와 3위 용인대를 제치고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우승했다.

김민수 선수는 선배 김혜윤(레저스포츠과 2) 선수와 나선 여자프로 단체전에서도 273타(15언더파)로 2위 중부대, 3위 경희대를 여유 있게 따돌리고 제일 높은 곳에 이름표를 붙였다. 남자프로 경기에서는 한국체대가 개인전과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신성대 레저스포츠과(학과장 안주미)는 그동안 한국프로골프(KPGA)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 꾸준히 선수를 배출하며 한국 골프의 저변 확대와 지역 체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학과의 특성을 살려 과학적 운동처방 및 전문 스포츠재활의 이론과 실기를 겸비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훈련 프로그램으로 골프, 에어로빅, 역도 등 대학 소속 선수들의 운동능력을 극대화 해주고 있다.

레저스포츠과는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어 각종 스포츠·레저·건강 등을 중시하는 스포츠생활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이론과 실기를 겸비하고 바른 인성교육에 바탕을 두어 시대가 요구하는 유능한 레저스포츠 지도자를 양성하여 국민건강의 유지, 증진과 복지향상에 기여해 예체능계 인기 학과 중 하나다.

조병섭 지도교수는 “학생 신분으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는 게 쉽지 않음에도 신념을 갖고 날마다 발전하는 제자들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해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해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