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저소득층 어르신대상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 '훈훈'

2020.12.08(화) 14:58:16 | 금강뉴스 (이메일주소:ydsrosa@naver.com
               	ydsrosa@naver.com)

사회복지법인 마곡에서 운영하는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이 공주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배달 소원우체통’을 운영하여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소원편지 선정 대상 어르신이 공주우체국의 업무지원을 통해 소원물품을 지원 받았다.

▲ 소원편지 선정 대상 어르신이 공주우체국의 업무지원을 통해 소원물품을 지원 받았다.


‘행복배달 소원우체통’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의 복지기관에 소원우체통을 설치하여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소원편지를 접수받아 욕구에 맞는 맞춤형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소원편지를 접수받았으며 대상자 15명을 선정하고 공주우체국의 업무지원을 통해 총 150만원 상당의 소원물품을 지원했다.

대상자들은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으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온열매트, 차렵이불, 겨울외투, 김장김치 및 식자재 등을 지원받았다.

전금숙(지웅 스님)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행복배달 소원우체통’사업을 통해 공주시 어르신들의 정서적·경제적 어려움을 완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한다”며 “더불어 공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저소득 소외계층 어르신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따뜻함을 나누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강뉴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금강뉴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