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60%가 동절기 발생… 겨울철 해양조난사고 대비대응에 ‘박차’

태안해경, 동절기 해양조난사고 대비계획 수립 시행… 안전한 바다 수호 나서

2020.12.03(목) 14:19:58 | 주간태안신문 (이메일주소:east334@hanmail.net
               	east334@hanmail.net)

도표는 최근 3년간 태안해경서 관내 해양조난사고 통계분석 자료.

▲ 도표는 최근 3년간 태안해경서 관내 해양조난사고 통계분석 자료.


태안해양경찰서(서장 윤태연)는 지난달 26동절기 해양조난사고 대비 계획을 수립, 시행해 신속한 수색구조체계 확립과 인명피해 최소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올 겨울 찬 대륙성 고기압과 이동성 고기압의 주기적 영향으로 기온 급강 등 해상변화가 클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최근 3년간 관내 해양조난사고 분석결과 전체 460, 2천명 중 동절기 해당사고는 85, 409명으로 18.4%에 달했다. 관련 사망과 실종자 수도 전체 5명 가운데 3, 60%를 차지해 동절기 해양조난사고 예방대응 안전관리 필요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태안해경은 해역별 통계분석을 기초로 겨울철 사고다발 해역에 대한 해양조난사고 예방대응 집중관리를 위해 경비함정 예방순찰, 계도활동 강화와 탄력적 배치 운용은 물론, 기상악화 등 위험요소 증가 시 긴급 대응태세, 안전점검과 함께 어선 출입항 통제관리를 철저히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정비·점검·확인 불량이나 안전주의 의무 소홀 등 사고 발생비율이 가장 높은 인적과실성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해양종사자 대상 맞춤형 교육·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효율적인 민··군 구조협력 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태안해경은 이밖에 내년 2월까지 추진하는 동절기 해양조난사고 예방대응 정책성과는 수상구조법에 따른 내년도 수난대비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태안해경 조내홍 경비구조과장은 겨울철 해양조난사고 예방대응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을 적극 펼쳐, 안전한 바다, 행복한 국민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간태안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주간태안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