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충남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출발한 도민리포터

'2020 찾아가는 연찬회' 보령지역간담회를 다녀와서

2020.11.23(월) 03:09:56 | 기적 (이메일주소:ansun3066@hanmail.net
               	ansun3066@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충남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출발한 도민리포터
 
충남을사랑하는마음으로출발한도민리포터 1
 
2020 찾아가는 연찬회(지역 간담회)가 지난 18일 보령에서 도민리포터와 충남도청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도민리포터는 2011년 11월에 출범한 충청남도 민간 홍보조직으로 전국 17개 광역지자체 중 유일하게 가입과 탈퇴, 글쓰기가 자유로운 완전개방형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급변하는 뉴미디어 환경에 걸맞게 쌍방향 소통과 개방이라는 21세기의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해 활동하고 있지요.
 
충남을사랑하는마음으로출발한도민리포터 2
 
활동 실적으로 2020년 9월 30일 현재 1570명의 도민리포터들이 21,200여 건의 콘텐츠를 생산해 충청남도 대표 홈페이지에 게재하였어요. 기사 건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분 잘하는 분이 많더군요. 
  
충남을 사랑하는 분들이 모여 출발해 벌써 9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네요. 저 역시도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미흡하지만 꾸준히 활동하였답니다.
 
충남을사랑하는마음으로출발한도민리포터 3
 
충청남도를 상징하는 꽃은 국화이고, 나무는 능수버들, 새는 원앙입니다.
    충남을사랑하는마음으로출발한도민리포터 4
  
새로 임용되신 뉴미디어팀장님의 충남아기수당 등 다른 시도에서 실시하지 않는 충청남도의 앞선 정책설명이 있었어요. 또 "기사의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것은 여행 관련 콘텐츠이다. 다양한 문화, 교육 등 충청남도의 숨은 이야기들을 써달라"고 당부했어요. 음식점도 프랜차이즈 등이 아닌, 순수 자기 상호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곳으로 공공성을 지닌 곳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남을사랑하는마음으로출발한도민리포터 5

보령 지역이 첫 번째 간담회 지역으로 선정돼 왠지 기분이 좋았어요.
 
맛있는 오찬과 함께한 간담회, 만나니 반가운 만큼 분위기도 정말 좋았어요. 향기(쌈지촌)님 등 도민리포터 7분이 참석하여 어렵고 곤란한 점, 궁금한 점 등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어요.
 
충남을사랑하는마음으로출발한도민리포터 6
 
지역간담회 날짜가 기다졌고, 만나니 반갑고, 끝나니 또 아쉽고 짠한 마음이 들더군요.
 
 충남도청 공보관실입니다.
 연초부터 창궐하기 시작한 코로나19로 인해
 올 한해 유례없는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도 상황이 나아지기는커녕
 충청남도 일부 지역은 더 심각해져만 가는 듯합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여
 2020년 도민리포터 연찬회는 예년과 같이 대규모 집합행사가 아닌,
 도민리포터 여러분들이 계신 곳으로 저희가 찾아가
 진솔하게 마음을 터놓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찾아가는 연찬회(간담회)’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라는 공지가 있었지요.

'찾아가는 연찬회'로 실시하니 담당 주무관님과 팀장님이 업무가 과중되고 고생이 많으실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앞으로도 기회를 만들어 찾아뵙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신답니다. 맛있는 오찬과 함께한 간담회, 만나니 반가운 만큼 분위기도 정말 좋았어요. 향기(쌈지촌)님 등 도민리포터 7분이 참석하여 어렵고 곤란한 점, 궁금한 점 등에 대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었어요.
 
멋들어진 일출·일몰, 멋진 건물과 숲과 마을, 수목원과 해변, 섬 등 충남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좋습니다. 충남을 소개해 주세요. 게시판은 항상 열려 있답니다.
 
찾아가는 연찬회 지역간담회, 2020년 12월 10일 천안 일정까지 잘 진행되었으면 좋겠어요.

-------------------------------------------------------------------------
*'2020 찾아가는 연찬회(간담회)' 잔여 일정은 심각해져 가는 코로나19 상황 때문에 일단 취소된 상태로 추후 상황이 진정되면 다시 계획을 마련해 진행할 예정입니다-(편집자 주)

**'2020 찾아가는 연찬회' 보령지역간담회는 11월 23일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이전에 개인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편집자 주)
 

기적님의 다른 기사 보기

[기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