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부여 관광1번지 민족시인 ‘신동엽문학관’

신동엽 시인 작품, 생가 무료 관람

2020.08.10(월) 21:33:22 | 국보남자 (이메일주소:skj7621@hanmail.net
               	skj7621@hanmail.net)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1
 
지긋지긋한 비가 그치질 않고 내리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더라도 비 피해 소식에 안타까울 뿐입니다. 비가 그치고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렇게 비가 연신 내리면 외출 한 번 하기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은 다행히도 비가 조금 그쳤을 때 오랜만에 부여 신동엽문학관과 생가를 방문했습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2
 
먼저 시인 신동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동엽 시인은 '껍데기는 가라', '삼월' 등 많은 작품을 펴낸 시인입니다. 무엇보다도 작품마다 민중의 저항 의식을 담아내며 '민족시인'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3
 
1930년 충청남도 부여에서 태어났고, 1969년 40세라는 젊은 나이에 생을 마쳤습니다. 특히 신동엽 시인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등 비극적인 현실 속에서 이를 외면하지 않고, 미래를 낙관하는 모습으로 보였다고 합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4
 
신동엽문학관은 이런 신동엽 시인을 추억하고, 문학정신과 역사의식을 계승하기 위해 건립됐습니다. 그래서 문학관에는 그의 작품을 비롯해, 그의 삶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5
 
직접 원고지에 적었던 것들을 비롯해, 신문에 실린 자료가 아주 잘 보관돼 있었습니다. 이런 자료는 신동엽 시인의 부인이 보관해 놓았다고 합니다. 누군가의 정성이 우리에게도 좋은 작품이 돼 볼 수 있어서 의미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6
   
신동엽문학관은 단순히 그의 역사만 알아보는 게 아닙니다. 지금은 지역 예술인의 활발한 예술 활동을 하는 장소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7
   
신동엽문학관 바로 뒤에는 시인 신동엽이 태어나고 자랐던 생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허름하고, 작은 집에서 큰마음과 민족을 생각하는 시를 작성했다고 하니 의미가 더 있는 것 같습니다.
 
부여관광1번지민족시인신동엽문학관 8
 
신동엽문학관은 4~10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그리고 매년 1월 1일과 설날, 추석날도 쉰다고 합니다. 입장료 역시 무료인 만큼, 충남 부여를 찾는다면 시인 신동엽을 만나기 위해 신동엽문학관을 강력 추천합니다.
 

국보남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국보남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