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평화로운 풍경 속 드라이브와 산책하기 좋은 루드베키아 군락지!

2020.07.09(목) 15:54:28 | 센스풀 (이메일주소:sensefull7@naver.com
               	sensefull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

무더운 여름이지만 초저녁에는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어 오니 산책을 나가기 좋은 날씨입니다.

해가 길어져 저녁 8시가 되어도 환한 날씨 덕에 하루가 더 길어진 느낌입니다. 오랜만에 드라이브를 즐기러 나간 천안시 동남구 목천 용연저수지 아래쪽으로는 온통 노란색 황금 물결이었습니다. 

그 옆으로 보이는 연둣빛 논과 함께 어우러져 환상의 풍경을 자아내고 있었습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2
 
얼핏 보아서는 국화꽃들이 한가득인 것 같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 모양이 조금은 다릅니다. 국화꽃들은 장미만큼이나 품종도 다양한데요, 이곳의 꽃들 또한 국화과에 속하는 루드베키아란 꽃들이었습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3
 
루드베키아는 라틴어 이름에서 유래한 꽃이름으로 줄기와 잎은 이렇게 털로 덮여 있고 키가 30~90cm까지 자란다고 해요. 국화 품종들 중 루드베키아 품종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20여 종이 있다고 하니 종류도 참 다양하죠.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4
 
멀리서 보았을때는 한 가지 품종들이 군락을 이루고 있는 것 같았지만, 가까이에서 보니 여러 가지의 품종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어요.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5
 
원추천인국, 삼잎국화, 인디언천인국 등 다양한 품종들이 한자리에 빼곡히 피어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렇듯 품종도 다양하고 색상과 모양 또한 각양각색이었습니다.
 
비슷한 노란색들의 꽃들 속 유독 눈에 들어온 이 꽃은 인디언 천인국 또는 인디언 국화라는 품종입니다. 인디언이 분칠한 얼굴을 떠올려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죠. 자갈색의 국화과 식물로 미국과 멕시코가 원산지라고 해요.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6
 
루드베키아는 어찌 보면 금계화와도 비슷하고, 또 애기 해바라기와도 비슷한 것 같은데요, 금계화보다는 색이 더 화려하고 또 해바라기는 옆으로 꽃잎이 퍼져 있는데 루드베키아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어 구분하기 쉽답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7
 
화려한 꽃들이 한가득 모여 있으니 이곳의 벌들 또한 한데 모여 잔치를 벌이고 있는 듯합니다.
어떤 꽃에 초점을 맞추어도 이처럼 항상 벌들이 함께 하고 있으니깐요.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8
 
루드베키아는 번신력이 왕성한 여름 초화로 이 꽃들이 지더라도 내년 여름에 이 자리에서 또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7월이 개화기인데 기온변화로 6월경부터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양이 좋은지 길게 뻗어 있는 줄기에는 한 송이씩의 꽃송이만 달려 있는 모습입니다. 마치 우산이 달려 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꽃말이 궁금해서 찾아보니 '영원한 행복'이라고 하네요.

황금색 꽃들을 한참 바라보며 사진도 찍다보니 정말 행복한 느낌이 듭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9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0
 
꽃으로 눈호강을 마치고 저수지 쪽으로 발길을 돌려 봅니다.
하얀 구름을 머금은 푸른 하늘과 저수지 속 수초들이 제게 편안함을 또 선사해 줍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1
 
용연저수지는 만수 면적이 약41만㎡로 토종 어나 잉어들이 잘 잡히는 곳으로 예전부터 낚시꾼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저수지 주변으로는 마스크를 착용한 낚시꾼들이 삼삼오오 자리한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2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3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4
 
주변을 산책하다 보니 분홍색의 깃털모양의 수술이 선명한 자귀나무도 발견하였습니다. 자귀나무는 소가 잘 먹는다고 해서 소쌀나무라고도 하는데요, 충청도 지역에서는 꽃이 화려해서 공작화라고도 불리우는 꽃입니다. 이 꽃은 차로 마셔도 좋다고 해요.
 
화려한 꽃에 반해 어디선가 날아온 나비가 하염없이 자귀나무꽃 주변을 맴돌고 있어 자꾸만 나비 쪽으로 시선이 가게 됩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5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6
 
저수지 위 제방 위로 올라오니 탁 트인 시야가 눈을 맑게 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선선한 초저녁 바람과 파란 하늘, 그리고 초록 풀숲! 그 위로 뻗은 개망초꽃들과 루드베키아들이 한데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7
 
반대편으로 보이는 연둣빛 논의 모습 또한 눈이 정화되는 느낌을 주는 곳이었습니다. 산책 나온 주민분들과 데이트 나온 커플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평화로운풍경속드라이브와산책하기좋은루드베키아군락지 18
 
요즘 같은 시기에는 꽉 막힌 실내보다는 이렇게 탁 트인 자연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생활방역수칙만 잘 지킨다면 언젠가 이 고비도 현명하게 잘 넘길 수 있겠지요.

용연저수지
-위치: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촌리
 

센스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센스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