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당진·아산·서산 등 ‘SA’ 등급, 서천군 B~C등급 추정

서천군, 공약이행 도내 평균 이하

2020.06.04(목) 09:33:57 | 서천신문사 (이메일주소:news2358@hanmail.net
               	news2358@hanmail.net)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26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 대한 최종결과를 발표했으나 서천군은 도내 평균 이하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32일부터 43일까지 한 달간에 걸쳐 1차 평가를 진행하고, 충분한 소명기회를 주기 위해 420일까지 자료보완을 요청, 소명 및 보완자료 검토를 거쳤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100), 2019년 목표달성 분야(100), 주민소통 분야(100), 웹소통 분야(Pass/Fail), 공약일치도 분야(Pass/Fail)이며, 웹소통 분야와 공약일치도에서 기준 이하인 경우에는 최저 등급으로 분류했다.

총점이 65점을 넘어 SA등급을 받은 기초자치단체는 전국적으로 총 72곳으로 시 23, 13, 36곳이었고 충남지역의 경우 15개 기초지자체 중에 총점이 100점 만점에 65점을 넘어 SA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당진시, 아산시, 서산시, 논산시, 예산군 등 모두 5곳이었다.

총점이 100점 만점에 60점을 넘어 A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공주시, 보령시, 청양군, 홍성군 등 모두 4곳이었다.

, 웹소통 분야가 기준 이하거나, 홈페이지 공약이행 세부자료가 부실한 곳, 또는 공약이행 재정근거 등 소명 요청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지 못하여 D등급을 받거나, 공약이행평가 자료를 전혀 제공하지 않아 불통 등급(F등급)을 받은 지자체는 없었다.

메니페스토실천본부의 평가결과 충남도내 D등급을 받은 지자체가 없어 ‘B~C' 사이 등급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되는 서천군의 경우 공약에서 제외한 복합문화휴양시설(송석항, 슴갈목, 매바위, 선도리) 유치를 포함해 문헌사색원 조성으로 유학정신 계승 발전(일부추진) 판교 시간이 멈춘 마을 조성(일부추진) 서천군 농업 6차산업 고도화(일부추진)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설치로 자원순환농업 육성(시기미도래) 서천 김 6차 산업화 기반 조성(일부추진) 서면 도둔지구 연안정비 사업(시기미도래) 7개 항목이 일부추진, 보류, 폐기, 기타 공약으로 분류됐다.

 

서천신문사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신문사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