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봄기운 가득한 도솔광장공원

천안 신부동 도솔광장

2020.04.05(일) 00:05:02 | 메아리 (이메일주소:okaban@naver.com
               	okaban@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천안은 태조가 천안부를 설치할 때 “대목군(목천)에 행차하여 동서 도솔을 합하여 '천안부’라 하고 도독을 두었다”라는 도솔의 유래가 전해지는 곳입니다. 도솔광장은 자동차 통행량이 많은 천안의 관문에 조성된 공원으로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 되었어요.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1
  
공원에는 고목은 없지만 조경수로 심어 둔 노란 산수유가 봄을 알리고 있었어요.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2
  
'천안, 시(詩)의 향기에 젖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만든 ‘시의거리’에는 작가 20여 명의 시를 조형물에 새겨 둔 사람들이 읽을 수 있게 해놓았어요.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3
  
주변에는 교통량이 많아 인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육교를 설치하였으며, 도솔공원을 나무로부터 더 큰 내일로(路), 500만 그루로 푸른 도시 천안 '산소생성숲'으로 조성한다는군요.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4
  
조경수로 심은 벚나무에도 벚꽃이 피었지만 가지가 왕성하지 않아 지금 멋스러움을 찾을 수 없었으나 몇 년 후에는 고목이 되어 명소로 바뀌겠죠!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5
  
공원 곳곳에는 안심벨과 함께 화장실도 깨끗하게 꾸며져 있었으며, 꽃잔디도 봄을 알리고 있었어요. 나라꽃 무궁화숲길 뒤쪽 태극기광장 주변으로 노란 개나리꽃이 활짝 피어 있어서 가까이에서 담아 보았는데요, 인근 자동차전용도로와 가까이 있는 곳이랍니다.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6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7
  
천안의 관문으로 들어오면 커다란 태극기와 천안의 명소들을 알려주는 천안의12경의 사진들로 꾸며 놓았으며 이곳은 인공으로 만든 암벽을 등반하는 스포즈 클라이밍장이랍니다.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8
 
봄기운가득한도솔광장공원 9
 
도솔광장에는 진입광장·암석원·바닥분수·배드민턴장·다목적 구장·클라이밍장·야외무대·정자·시의 거리 등이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야외무대는 많은 행사들이 있어서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 되었답니다.
 
체력 단련도 할 수 있고 시에 흠뻑 취해 보기도 하고 암석도 감상할 수 있고 마음의 쉼을 얻을 수 있으며, 문화를 즐기고 체력을 기를 수 있는 복합공원 도솔공원 가까운 곳에는 천호지도 있어요.
 

메아리님의 다른 기사 보기

[메아리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hoyoungku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