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산과 나무의 소중함을 배우는 영인산 산림박물관

2019.09.24(화) 15:47:50 | 여행바라기 (이메일주소:djone@nate.com
               	djone@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1
 
안녕하세요. 충남 아산에는 아주 명산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아산 영인산입니다. 자연이 아름다운 영인산은 최근 볼거리가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곳은 영인산 산림박물관입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2
 
영인산 산림박물관의 경우 3월부터 10월까지는 하절기로 들어가서 오후 6시까지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11월부터 2월은 동절기여서 오후 5시까지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인 만큼 방문 전에 확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3
 
영인산 산림박물관의 위치는 영인산 정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상 부분에 아주 멋지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산림박물관은 정말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로비에는 느티나무 보호수가 전시되어 있고, 다양한 보호수를 보관해 놓고 있었습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4
 
나무가 자라는 일대기는 물론 산속에서 자라는 다양한 식물을 잘 볼 수 있도록 전시를 해놓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나무의 몸채뿐만 아니라 땅속으로 뻗은 뿌리의 모습도 전시를 해놓고 있어서 눈에 띄었습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5
 
나무 뿌리를 중심으로 나무 주변에 살고 있는 다양한 동물과 곤충을 소개하고 있어서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도 정말 충분했습니다. 나무를 응용해서 만들어 놓은 전시작품이 정말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아이들과 관람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 같았습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6
 
아산 시내를 형상화 해놓은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 산이 많다고 하지만 정말 지형 자체가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7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 가운데 3층에 가니 아이들을 위한 작은 키즈 카페도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산과나무의소중함을배우는영인산산림박물관 8
 
박물관 정상에 올라가면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는 영인산 정상에서 보는 것처럼 똑같이 아산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아산을 대표하는 영인산, 산의 정수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산림박물관을 통해서 자연의 소중함을 배워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바라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바라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n.djone?fref=t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