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일몰맛집 미르섬에 해바라기가 폈어요

수크령, 핑크뮬리도 가득

2019.09.24(화) 08:56:31 | 킴보 (이메일주소:kimvo97@naver.com
               	kimvo97@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1

2년 전 공주 백제문화제 기간 중 심어둔 해바라기가 인기를 끌면서 백제문화제가 성공을 거두었다는 이야기가 있었죠? 어제 공주 미르섬을 다녀와 보니 올해도 2년 전의 그 성공을 다시 재연할 듯합니다. 2주 전 가우라와 핑크뮬리를 보면서 아름답다 생각했지만 조금밖에 없어 아쉬워했는데, 금강철교 너머 핑크뮬리를 더 식재해놨어요. 거기엔 해바라기에 코키아, 수크령, 국화 등 다양한 꽃들이 피어 있습니다. 
 
다양한 꽃을 볼 수 있는 이곳 공주 미르섬은 일몰 맛집인 거 아시죠? 지난 봄 양귀비꽃과 함께하는 일몰 사진이 인기를 끌었는데, 이번에는 일몰과 함께하는 미르섬의 가을을 소개합니다.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2
 
지금 미르섬은 백제문화제 준비로 하루가 다르게 변신하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에 맞춰 아름답게 행사장을 꾸며줄 해바라기, 핑크뮬리가 잘 자라 아름답게 피어 있어 이번 축제 기간에는 딱 예쁜 꽃들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9월 초 태풍 링링의 여파로 홍접초가 쓰러지긴 했지만 그래도 이번 태풍에는 별 피해 없이 해바라기, 핑크뮬리 등이 잘 보존되었습니다. 아직은 축제 시작 전이라 신관공원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해질 무렵  미르섬으로 걸어가 봅니다. 지금은 미르섬 출입을 통제하지 않지만 행사가 시작되기 전 어쩌면 행사 준비를 위해 통제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3
 
2주 전 방문했을 때만 해도 초록대만 보이던 해바라기가 벌써 꽃을 피웠습니다. 이제 피기 시작했으니 이번주말에는 더 크고 화려한 해바라기를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이 5시 30분 정도인데 구름으로 가득하던 하늘에 빛이 내리고 있습니다.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4
 
사실 미르섬 입구에 핑크뮬리가 제대로 피어서 사람들이 그곳에 많았는데, 저는 인파를 피해 금강철교 너머로 가봅니다. 그곳에는 조형물이 별로 없고 꽃이 가득해 사진을 더 찍기 좋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금강철교가 빛을 가리지 않아 일몰을 더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이곳에는 코키아 등 다양한 꽃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5
 
입구에도 핑크뮬리가 있지만 이곳에도 핑크뮬리가 있습니다. 이곳 핑크뮬리는 이제 피기 시작해 이번 축제 기간에는 더 아름다운 모습일 듯합니다. 저녁빛을 품을 핑크뮬리 아름답죠?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6
 
가을빛을 받은 수크령도 이곳에서 놓치면 안 됩니다. 가을이 되니 저 산 뒤로 넘어가는 해가 떨어지는 시간이 제법 빠릅니다. 기울어진 해가 아름답다 생각하고 몇 분 안 돼 해가 사라져 버려서 얼마나 아쉽던지요.
 
6시가 되면 해가 똑 하고 사라지니 일몰과 함께 사진을 찍으려는 분들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특히나 해가 지는 방향에 나즈막한 산이 있어서 그쪽으로 해가 떨어지니 다른 곳의 일몰보다 더 빨리 해가 사라집니다.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7
 
다행히 해가 남아 있을 때 수크령과 함께 사진을 담고 있는 지인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답니다. 꽃잎이 얇을수록 역광에서 사진을 찍으면 더 아름답기에 핑크뮬리, 수크령, 억새 등을 찍을 때는 해 뜨는 시간 해지는 시간에 맞추어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8
  
해가 지니 미르섬 주변은 분홍빛으로 가득합니다. 축제를 위해 금강에 설치된 돗단배가 감성을 더합니다.  축제가 시작되면 불이 켜지고 밤의 금강을 화려하게 수놓겠죠?
 
일몰맛집미르섬에해바라기가폈어요 9
 
드디어 밤이 되었습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기에 공산성의 실루엣이 더없이 잘 드러납니다. 보랏빛 하늘에 둘러싸인 공산성을 보며 저녁 시간에 미르섬을 찾은 건 잘한 일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주 백제문화제가 열리는 공주의 미르섬 일대는 한창 축제준비 중이며 지금 이곳에서는 해바라기, 코키아, 핑크뮬리와 함께 인생사진을 찍을수 있답니다. 거기에 일몰빛이 더해지면 최고의 사진을 남길 수 있으니 이번 가을 인생사진은 미르섬에서 일몰과 함께 어떠세요?
 

킴보님의 다른 기사 보기

[킴보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