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칠갑산 장곡사가 보여준 멋

천년 고찰이 품은 자연 경치

2019.08.26(월) 15:51:04 | 여행바라기 (이메일주소:djone@nate.com
               	djone@nate.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1
 
충남의 알프스로 불리는 청양 칠갑산에는 장곡사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장곡사로 정말 아담한 절이기는 하지만 멋진 경치가 최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2
 
장곡사는 칠갑산도립공원에 위치한 장승공원 주차장을 지나야 만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장승공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기도 합니다. 아마도 장곡사를 향하는 길이 멋지기 때문일 겁니다. 실제 장곡사 입구까지 들어가는 길은 우리나라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도 꼽혔다고 합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3
 
장곡사는 신라 문성왕 12년인 850년에 창건했다고 합니다. 조선 정조 1년에 고쳤고, 고종 3년 때 크게 고쳐서 지금의 모습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4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장곡사에는 국가적 보물도 많이 있습니다. 2개의 국보를 비롯해 보물 제162호 상대웅전과 보물 제181호 하대웅전 등 4개의 보물이 있습니다. 대웅전이 두개로 나뉘어 있는 건 전국 사찰 중에 유일하다고 합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5
 
무게감이 있는 사찰이죠. 하지만 이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곡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자연과 어울리는 모습 때문일 겁니다. 칠갑산 산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장곡사가 보여주는 멋스러움이 많은 이들을 불러들이는 이유입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6
 
처마 밑에 걸려 있는 풍경조차도 너무나 멋스러움에 자연스럽게 발을 멈추게 만듭니다.
 
칠갑산장곡사가보여준멋 7
 
기와에는 누군가의 소원을 염원하는 글귀가 멋지게 적혀 있었습니다. 충남에서도 청양, 청양에서도 칠갑산을 찾는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사찰이 여기에 숨어 있었네요.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여행바라기님의 다른 기사 보기

[여행바라기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han.djone?fref=t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