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보령 관광1번지 대천항

빨간 등대에 싱싱한 수산물까지

2019.08.22(목) 16:32:01 | 충남아테이트너 (이메일주소:tni1210@naver.com
               	tni121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1

여름 휴가철 맞아 대천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역시 서해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습니다. 대천해수욕장 못지 않게 여름철 많은 관광객으로 북적였던 곳, 바로 대천항과 대천항 수산시장입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2
 
대천항은 앞서 설명한 것처럼 서해안을 대표하고, 가장 큰 항구입니다. 보령을 대표하는 원산도와 인기 TV 프로그램 '1박2일'에 등장했던 외연도와 삽시도, 녹도 등으로 가는 여객선 출발 장소입니다. 최근에는 방파제에서 낚시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3
 
규모가 큰 항구이다 보니 역시 정박되어 있는 배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특히 서해안 다양한 어종을 잡아들이는 어선이 많았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제법 바람이 많이 불던 날이었는데요, 방파제를 따라서 많은 어선들이 정박해 있었습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4
 
대천항 방파제는 서해로 쭉 뻗어 있어서 최근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를 위해 찾는 장소라 할 수 있습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5
 
방파제 끝에 위치한 빨간 등대는 대천항의 트레이드마크가 됐습니다. 방파제를 걷다 보니 서해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정말 시원했습니다. 좌측 우측 시선을 돌려도 뻥 뚫려 있는 서해가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6
 
대천해수욕장 방향으로 시선을 돌려 보니 최근 많은 사람들이 레저 활동을 하는 짚트랙이 보였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서해 바다 위를 달리는 매력 최고겠죠.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7
 
대천항의 매력은 서해안에서 잡은 각종 수산물이 모이는 대천항 수산시장에도 있습니다. 지금 보는 곳은 대천항 방파제를 따라 형성된 수산시장입니다. 평일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있었습니다. 이곳으로 오는 길에 만날 수 있는 건어물판매장 역시 대천항을 대표하는 관광 상품일 것입니다. 
 
보령관광1번지대천항 8
  
대천항 주차장에서는 대천항 수산시장이 있습니다. 2층 건물에 약 80여개의 점포와 식당이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수산시장에서는 광어, 우럭, 도미, 대하, 전어까지 다양한 어종이 많이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 대하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한 시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 맛을 봤습니다.
 

충남아테이트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tni1210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