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한다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비전 선포

2019.04.26(금) 00:05:20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무상교육·급식, 돌봄체계 등
도·교육청, 역점협력과제 공유

 
충남도와 도교육청이 초등학생을 저녁시간대까지 돌봐주는, ‘온종일 돌봄 체계’를 연내 구축한다. 도와 도교육청은 지난 23일 충남도서관 대강당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10대 역점 협력과제를 발표했다.
 
10대 과제는 ▲어린이집 보육료·유치원 교육비 차액 지원 ▲고교 무상교육 실현 ▲무상급식과 친환경 급식 확대 ▲어린이집·유치원 누리과정 공통 연수 ▲충남형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 ▲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 등이다.
 
이 중 충남형 온종일 초등 돌봄 체계는 맞벌이 가구 초등학생 자녀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저녁시간대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돌봄센터를 연내 15개 시·군 전역에 설치·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도와 도교육청은 올해 안에 시·군별로 1곳 이상, 지자체-학교 협력형 초등 돌봄센터를 설치한다. 내년에는 초등 돌봄 컨트롤타워를 만들고, 2021년부터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돌봄 체계 실행력을 확보한다.
 
이를 위해 도와 도교육청은 이달 중 광역 및 시·군별 돌봄협의회를 구성하고, 다음 달 돌봄 수요 분석 및 정책 간 연계 방안을 마련하며, 5∼6월 돌봄센터 설치·운영 계획을 수립·확정한다.
 
비전 선포식 이후에는 전국 최초 24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충남아이키움뜰’ 개소식을 진행했다. <관련 기사 5면>
●출산보육정책과 041-635-4533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