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상품 직거래 장터 열려

- 롯데 부여 아울렛서 최대 규모…37개 업체, 300여개 품목

2019.04.25(목) 16:37:5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농촌융복합산업우수상품직거래장터열려 1


충남도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롯데백화점 부여 아웃렛 1층 야외 광장에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상품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자 37개소가 참가해 300여 품목을 판매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대표 품목은 금산흑삼, 공주알밤빵, 서산한과, 예산사과 주스 등이 있다.

특히 한복 인형 열쇠고리 만들기, 전통 식초 만들기 등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앞서 롯데백화점은 지역 상생·협력을 위해 2016년 1월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향토 특산물관’을 오픈했다.

현재 78개 경영체, 450여개 품목이 입점한 매장 평균 월 매출은 43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대 매출 신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상승세의 가장 큰 이유는 부여아울렛의 지원과 생산자 직접 판매·홍보가 확대되면서 고정 고객이 증가한 덕분이다.

충남연구원 김현숙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장은 “다양한 판촉전과 함께 장기적으로 대형 유통업체에 입점하는 등 경영체 판로 확대를 위해 센터에서 운영 중인 경영체 역량강화 프로그램과의 연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농촌활력과 농촌산업팀
041-635-253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