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서관 이용 시간 1시간 는다

“도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22일부터 밤 10시까지 개관 시간 연장

2019.01.21(월) 14:38:58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앞으로 충남도서관을 이용 할 수 있는 시간이 1시간 늘어난다.

충남도서관은 22일부터 평일 개관 시간을 오후 9시에서 10시로 1시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관 시간 연장은 ‘충남 지식 정보의 중심’인 충남도서관을 통해 도민들이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취한 조치다.

개관 시간 연장에 따라 22일부터는 오후 10시까지 유아 및 어린이 열람실, 일반열람실, 집중열람실, 디지털자료실 등 모든 자료실과 제공 중인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나병준 관장은 “내포신도시에서 새로운 문화르네상스를 열어 나아가고 있는 충남도서관이 도민 독서 문화 진흥과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차원에서 도서관을 연장 운영키로 결정했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4월 25일 개관한 충남도서관은 충남 도서관 정책을 총괄하는 광역 대표 도서관으로서의 역할과 함께 내포신도시 지역 공공도서관으로 역할을 수행 중이다.

지난해 여름철 평일 3000여명, 주말 4000여명의 이용객이 찾는 등 충남도서관은 내포신도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남도서관은 또 타 시·도, 기관·단체 50여 곳에서 벤치마킹을 진행, 대한민국 공공도서관 건축 및 운영 분야 선도 모델로 이름을 높이고 있다.

충남도서관 주요 시설로는 유아·아동 자료실, 일반자료 열람실과 창작 공간, 강당, 다목적실, 북카페, 그룹 스터디룸, 전자자료실, 특성화 자료 공간 등이 있으며, 총 좌석수는 869석으로 다양한 형태의 이용자 열람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부서
충남도서관 운영지원팀
041-635-802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