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6년 연속 수상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주 베리베리코리아 장려상 수상

2018.11.01(목) 17:43:31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농촌융복합산업6년연속수상 1




충남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달 31일 개최한 ‘2018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공주 지역 농업회사법인 ‘베리베리코리아’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농업의 부가가치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성공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 중이다.

이번 경진대회 최종 결선에는 전국 10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베리베리코리아가 장려상을 수상하며 충남 농촌융복합산업은 6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베리베리코리아는 친환경 농법으로 블루베리와 오디, 산딸기 등을 생산하는 농가로 구성된 단체로, 생산물을 생즙이나 잼 등으로 가공해 판매 중이다.

베리베리코리아는 특히 체험장과 판매장을 구축, 관광객이나 주변 학생들을 대상으로 블루베리 수확 체험과 마카롱 만들기 체험 등을 운영하며 농촌융복합산업을 실현하고 있다.

추욱 도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수상은 충남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남의 다양한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청년과 여성 농업인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정책과 농업산업팀
041-635-2513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