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친환경농업 컨트롤타워 ‘우뚝’

2018.10.31(수) 11:42:13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전경.

▲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전경.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개소
현장맞춤형 기술개발 박차

 
충남 친환경농업 발전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충남 친환경농업연구센터’가 지난 16일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FTA 등 개방시대에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농업의 질적 성장을 선도할 ‘친환경농업연구센터’ 구축사업을 3년간 추진, 충남을 세계적인 유기농 특화도로 육성하기 위한 준비를 마무리했다.
 
친환경농업연구센터에서는 유용미생물 개발, 유기농업자재 선발,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등 친환경농업분야를 중점 연구한다.
 
또 친환경재배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신규 청년창업농인 및 귀농인들에게 친환경농업 현장교육도 제공하기로 했다.
 
도는 해당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현재 친환경 인증면적이 2.4%(2017년 5229ha)에서 2022년에는 5%이상으로 확대돼  친환경농산물을 이용하는 학교급식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 한광섭 연구관은 앞으로 “산·학·연·관·민이 연계해 친환경농업연구센터가 친환경농업 발전을 견인하는 컨트롤타워 역할로 충남을 안전한 먹거리 생산 전국 제1의 친환경농업도로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농업기술원 041-635-6101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