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아이가 뛰노는 농촌’ 함께 만든다

2018.10.31(수) 11:36:5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deun127@korea.kr
               	deun127@korea.kr)

아이가뛰노는농촌함께만든다 1


 

5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

11 12일 예산군 일원

 

충남도가 다음 달 12일 윤봉길체육관을 비롯한 예산군 일원에서 ‘제5회 마을만들기 충남대회’를 개최한다.

 

마을 리더와 활동가, 기관·단체, 전문가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인 충남대회는 도와 예산군,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아이가 뛰노는 마을, 행복이 넘치는 농촌’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마을만들기 주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이해 확산, 추진 사례 공유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 첫 날인 1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예산 윤봉길체육관에서 마을만들기위원장협의회와 귀농귀촌협의회, 청년활동가협의회, 6차산업협의회, 문화복지협의회, 권역발전협의회 등 6개 단체의 원탁 토론과 개회식이 진행된다.

 

또 기획행사로 마을복지, 마을학교, 마을공동체, 리더의 경제권, 도시재생, 마을 문학 등 6개 분과 토론과 충남 마을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가 열린다.

 

2일에는 오전 9시부터 정오까지 광시 황새마을과 대흥 슬로시티, 예당 출렁다리 등에 대한 탐방이 진행된다.

 

이날 오후에는 광역동아리 우수활동 발표회와 농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효율적 추진 방안 논의, 마을만들기협의회 임원 간담회, 귀향·귀농·귀촌과 지속가능한 농촌을 주제로 한 분과 토론, 폐회식 등이 연이어 펼쳐진다.

 

도 관계자는 “이번 마을만들기 충남대회는 행복하고 잘사는 농촌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 함께 모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농촌마을지원과 041-635-4074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