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숲길 걸으며 ‘소통의 장’ 펴는 임업인들

31일 태안 안면도자연휴양림에서 ‘임업인 숲길 걷기대회’ 개최

2018.10.30(화) 17:49:13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내 임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소통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2018년 임업인 숲길 걷기대회’가 오는 31일 오전 11시 태안 안면도자연휴양림에서 열린다.

도가 후원하고 산림조합중앙회 충남지역본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나소열 도 문화체육부지사와 도내 임업후계자, 산림조합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휴양림 숲길 걷기 △산림문화 작품 감상 △임업기계·장비 전시·홍보 △임업기술 상담 △임업인이 함께 하는 화합 한마당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숲길 걷기 구간은 수령 100년 내외의 안면송이 울창하게 군락을 이루고 있어 걷기에 최적화된 산책로로, 정상에서는 간월도와 홍성 남당항, 오서산 등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숲길 걷기에서는 숲 해설가로부터 해설을 듣고, 즉석사진 촬영, 행운권 추첨 등의 이벤트도 진행돼 참가자들의 흥미를 돋운다.
행사에서는 이밖에 소득 지원, 입목 벌채, 재배 기술 및 병해충 방제, 금융 등의 상담코너가 운영되고, 임업인 화합을 위한 산림 상식 퀴즈 등이 부대행사로 펼쳐진다.

도 관계자는 “임업인 숲길 걷기대회는 임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임업인 간 화합을 다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도내 임업인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공부서>
산림녹지과 산림행정팀
041-635-4502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