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농업인의 손맛과 정성을 선물하세요”

도 농기원, 추석 선물용 농가형 가공상품 추천

2018.09.18(화) 18:05:59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용 농가형 가공상품을 소개했다.

전통적인 명절 선물로 한우나 과일 등이 꼽히는데 최근 이에 벗어나 제품군이 다양해져 농가에서 생산된 가공제품도 눈여겨 볼만 한다.

한과는 곡물가루에 꿀, 엿, 설탕 등을 넣고 반죽하여 납작하게 만들어서 기름에 튀긴 것으로 서산 생강한과, 당진 매실한과, 청양 구기자 한과 등이 있는데 각 지역 대표 농산물과 한과가 만나 특색 있는 맛을 선보인다.

모시의 본 고장인 서천 한산에서 생산되는 모시 잎을 주재료로 만든 모시송편과 부여의 연잎을 이용한 연잎송편도 명절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전통식품 인증을 받은 충남의 장류 세트도 인기있는 품목으로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한 정성이 담긴 고추장, 간장, 된장 등의 세트구성 판매중이다.
이 외에 특색 있는 선물로 연잎밥, 화과자 등이 있는데 연잎밥은 1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편리하면서 영양가 있는 제품이며 화과자는 한국 전통 고유의 과자로 고급스럽고 화려하여 추석선물로 제격이다.

도 농업기술원 자원식품과 김슬기 지도사는 “우리 지역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가공상품 선물세트는 제품이 다양하고 1~10만원대 까지 가격도 다양하며 선물하는 이와 받는 이 모두 정성을 나누는 농가소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제공부서>
농업기술원 자원식품과
041-635-6186
 

 

충청남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청남도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