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드라이브 하기 좋은 논산 명소

넓은 호수 담는 탑정호 여행기

2018.08.31(금) 08:46:35 | 낭만해맑 (이메일주소:smellsung@naver.com
               	smellsung@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하기좋은논산명소 1


아름다운 자연이 가까이 있다는 건 큰 혜택이자 선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충남의 경우 산이나 바다 못지않게 넓은 호수나 강이 있어 어디서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을 텐데요. 그중 한곳이 바로 논산 탑정호 입니다. 탑정호는 최근 드라이브코스로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드라이브하기좋은논산명소 2


충남에서 2번째로 큰 탑정호는 1944년 만들어 졌습니다. 가뭄에도 물이 부족하지 않기로 유명합니다. 탑정호 물은 논산평야 농업용수는 물론 논산 주민들의 상수원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탑정호 드라이브 코스의 시작은 백제상징광장입니다. 백제 상징광장에는 계백장군의 종형물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낮에는 단순한 탑의 느낌을 받지만 저녁에는 이곳이 멋진 조명으로 새 단장을 해 전혀 다른 모습을 선보여줍니다. 주간 못지않게 야간에 찾아가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드라이브하기좋은논산명소 3 


백제상징광장을 따라서 드라이브코스가 잘 구성돼 있습니다. 차량들의 통행 뿐 아니라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도 잘 만들어 놓아서 내가 다니고 싶은 코스를 따라 다니는 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드라이브하기좋은논산명소 4 

탑정호를 이동하면 의미 있는 비석 등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농자천하지대본이라고 쓰여 있는 비석이 가장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이 비석 뒤에는 탑정호 취수탑이 있습니다. 
 

드라이브하기좋은논산명소 5

  
광장을 지나면 저수지 둑을 걸을 수 있습니다. 잔디밭 광장을 비롯해 석탑도 볼 수 있습니다. 이 탑은 유형문화재 60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탑정호 경치를 관람하기 위해 이곳을 꼭 찾는 것 같았습니다. 최근에는 탑정호 주변에 젊은 사람들을 위해 카페 등이 많이 들어서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면 이색 커피숍이나 커피 맛이 좋은 집 등 찾아가는 재미도 있는것 같았습니다. 주말에 멀리 여행가기 어렵거나 복잡한 머리를 식히고 싶다면 논산 탑정호 강력 추천합니다.
 
 

 

낭만해맑님의 다른 기사 보기

[낭만해맑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unghyun88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